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나눔행사로 이웃주민과 따뜻한 마음 함께 해요 !..
사회

나눔행사로 이웃주민과 따뜻한 마음 함께 해요 !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30 12:57
운봉읍 전촌길 36 정영학(희망씨앗농장) 25팩, 솔바람 권역 마을 25팩 기증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운봉읍 동편제 마을 정영학(희망씨앗농장) 대표와 솔바람 권역마을에서 각각 산양우유 제품 25팩(시가 1,000,000원)과 꽃차 25팩(시가 750,000원)을 기증받아 치매안심센터 등 이웃 주민에게 전달을 하였다.

정영학(희망씨앗농장) 대표는 운봉읍 동편제 마을에서 유산양을 활용한 동물교감치유와 가공(치즈, 산양우유)사업으로 마을 소득사업에 상당히 열정을 갖고 일하고 있다.

산양우유는 몸에 매우 유익하고 공급양이 부족하여 고가로 판매하는 유가공품으로 성분 중에 단백질안에는 중쇄지방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코로나 19 시대에 면역력을 증가 시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솔바람 권역 마을 대표 소영호 위원장은 꽃차를 활용해서 따뜻한 음료를 마시고 유리온실에서 치유도 하며 농촌 어르신 소일거리를 창출하여 복지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생활기술 담당은 농업기술 시범사업과 농산물가공교육센터 운영, 생활개선회, 재해안전을 통해 다양한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꿈이 있고 살맛나는 남원농업의 발전과 함께 생산을 기반으로 가공+치유(체험) 농업을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에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