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QR코드로 쉽고 빠르게 기부 하세요” |
백두엔지니어링은 도통동에 위치한 토목설계 전문업체로 해마다 희망캠페인에 성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200만원을 기탁하며 이웃사랑 약속을 실천하였다.
남원시 보건소는 2019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받은 포상금 중 일부 150만원을 이웃돕기에 기탁했다.
남원시 흑염소협회(회장 김병기)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작은 성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다며 50만원을 전달했으며 익명의 두 기업에서 각각 500만원, 300만원을 기탁했다.
청담마녀 미용실에서는 소외계층에게 기부하려는 마음으로 손님들의 앞머리 커트비용 1,000원씩을 돼지저금통에 모았다. 한 해 동안 모은 16만원은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기부했다.
QR코드 기부 시스템은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한 후 모바일 결제창을 통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소액기부도 가능하다. QR코드는 남원시청 홈페이지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기탁된 성금과 성품은 긴급 지원이 필요하거나 제도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지역 내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등으로 지원된다.
조환익 주민복지과장은 “새해에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모금동참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호랑이 기세처럼 힘찬 마음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보살피기 위해 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