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무주군청 전경 |
모집 분야는 일자리 · 주거, 복지 ∙ 문화, 교육 ∙ 소통, 농업 등 총 4개 분과로 위촉 후 2년 동안 △청년 관련 정책에 관한 의견수렴과 연구 활동, △ 정책 발굴 및 제안, △청년 네트워크 형성, △프로그램 개최 및 운영 등에 관한 일을 하게 된다.
주민등록상 무주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만 49세 이하의 청년, 무주군 소재 직장과 청년 단체 등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우편과 방문, 이메일로 지원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일자리팀 장기진 팀장은 “위원들은 청년정책에 관해 의견을 제시하거나 참여를 통해 지역 청년문제의 개선방안을 찾고 청년단체와 협력과 교류를 이어가는 등 청년층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라며
“군에는 이들의 활동을 뒷받침해 청년들이 살고 싶은 무주, 청년들이 살기 좋은 무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 청년정책협의체는 `무주군 청년 기본 조례`에 의거해 운영되는 무주군 대표 청년기구로 지난 2021년에 발족, 활동을 시작했다.
1기 위원들은 그동안 등 청년 문제에 대한 다양한 개선방안을 제안했으며 지난해 4월에는 “청년소통공간 청년마루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결실을 맺기도 했다.
또 “청년마루”를 통해 “무주청년, 무주와 통(通)하다”라는 소통(강연자 초청, SNS활동, 기자단 운영), 문화(문화공연행사), 복지(청년 동아리활동 지원 등), 교육(진로체험), 역량강화(토론회, 정책 발굴) 등 5가지 테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무주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