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주시청 전경 |
시는 11월 한 달 간 놀 권리를 보장하고 놀이의 가치를 공감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그림일기와 독후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어디서든 맘껏 놀았던 체험을 담은 어린이 그림일기와 놀이의 가치와 철학이 담긴 도서를 대상으로 한 독후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그림일기 분야는 전국 초등학교 3학년 이하 어린이(2013년 1월 1일 이후 출생)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외에 상관없이 가장 맘껏 놀았던 장소에 대한 체험을 바탕으로 그림일기를 그려 응모하면 된다.
독후감 분야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놀이의 가치와 철학이 담긴 도서를 읽고 느낀점 등을 적은 독후감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야호놀이전주 누리집 또는 전주시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첨부 서류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 적합성 △작품의 창의성 등 공모전 내부기준으로 평가한 뒤 선정 결과를 수상자에 한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향후 놀 권리를 홍보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김종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분들이 놀이 도서를 통해 놀이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고 어린이들에게는 맘껏 놀았던 행복한 순간을 떠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선정된 작품들을 활용해 놀 권리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들의 놀이문화를 확산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