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캄보디아 다문화가정들과 함께 캄보디아의 설날 행사 ‘쫄츠남’을 열어 고향의 향수를 달랬다.
완주군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삼삼한 건강요리교실’을 추진해 주목받고 있다.
부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현우, 박영춘, 이하 협의체)가 14일 저소득 가구의 ‘따뜻한 안방 만들기’사업을 위해 이른 아침 작업복 차림으로 집을 방문했다.
정읍시가 지역 내 영유아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과 지역 생산 밀소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정읍시가 올해 전략 작물 직불금과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기한이 다가옴에 따라 직불금 신청을 독려하고 나섰다.
정읍시 정우면 창납마을(이장 장영원) 도로변이 아름다운 꽃길로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1강의실에서 ‘2023년도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지원사업’ 선정자 교육을 진행했다.
우범기 시장과 김인태 부시장을 비롯한 전주시 간부공무원들이 청렴하고 부패 없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기로 했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영호)는 14일 강원도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현장을 찾아 시름에 빠진 이재민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세븐브로이맥주(대표이사 김강삼)가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
전북도가 보유한 문화자산에 창의성과 첨단기술을 더해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 산업거점으로 우뚝 서기 위한 발걸음을 본격 내딛는다.
김관영 도지사는 전북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의 건강을 챙기고 꿈을 응원하고자 도내 모든 대학의 ‘천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제43회 전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14일 전주지역 장애인과 가족, 봉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체육관에서 열렸다.
전주시립 평화도서관은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신성초등학교와 평화초등학교 특수 학급을 대상으로 ‘도란도란 특수학급 책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재)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이하 연구원, 원장 오병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지원하는 ‘2023년도 지역혁신 메가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약 14억 인구를 보유한 중국에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이자 2023년 동아시아문화도시인 전주의 매력을 알릴 전주시 사절단이 파견됐다.
국내 대표적인 케이팝 관련 학과과정을 운영하며 차세대 대중음악 유망주들을 양성하고 있는 호원대학교 K-POP 학부가 지난 13일과 14일 아름다운 경관으로 신선이 노닐던 섬이라고 불리우는 군산 선유도에 방문했다.
장수군은 13일 1318 해피존디딤돌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지난 11일, 13일 양일간 산림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임산물을 재배하고 있는 임가를 찾아 재배현황을 둘러보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