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원산업 육성을 위한 전국 최대 규모의 정원산업박람회가 전주에서 열렸다.
무주군문화관광해설사 김진남 씨(58)가 2023년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전국대회에서 한국관광공사상을 수상했다.
무주군은 “혁신성장 거점으로의 도약”을 위한 농공단지 입주기업 워크숍을 진행했다.
전국에서 동시에 열리는 공예축제인 ‘2023 공예주간’이 부안에서도 열린다.
국가중요어업유산 제10호로 지정된 곰소염전에서 초채염제가 열렸다.
진안군이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컨설팅을 실시한다.
사)연극협회 완주지부가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뮤지컬과 로컬푸드 인형극을 운영한다.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리더 그린생활 실천교육을 실시, 기후위기 속 대응방법을 함께 고민했다.
완주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임실치즈테마파크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사)장수군자원봉사센터 2023 전북 아·태 마스터스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 활동을 운영했다.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스승의 날인 15일 ‘찾아가는 아웃리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장수군은 의암공원, 누리파크 및 동촌리 고분군 일원을 대표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진행 중인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임실군이 초․중․고등학교 15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보건사업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임실치즈역사문화관이 관광객과 학생들의 현장학습 탐방코스로 주목받고 있다.
제93회 춘향제를 맞아 지역명소인 승월폭포 일원에서 “제4회 사랑의 소원등 달기” 행사가 개최된다.
남원시는 남원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군산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예방관리를 위한 대면, 비대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있다.
군산시가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전통시장 농산물 원산지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군산시는 수산분야(해조류양식업, 수산물가공업)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황수 전북경찰청장이 전주덕진경찰서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