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치매 실종 1만 4천명 시대 실종없는, 실종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실종 ZERO·실종없는 도시 구현’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남원시가 2023년 전라북도 시·군별 가축방역 우수사례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주완산경찰서 남문지구대는 흉기난동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다중밀집 장소인 한옥마을 및 CCTV 미설치 골목 등을 시민경찰과 합동순찰을 했다.
정읍시 도시재생지원센터-광주대학교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 사업단은 도시재생·인재양성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읍시가 ‘제60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에 36종목 807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타 시·군 개최 대회 역대 최고 성적인 종합 3위의 성적을 거뒀다.
전주시보건소는 65세 이상 어르신(195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박성숙)는 제28회 양성평등주간(9월 1일~9월 7일)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워킹맘 응원챌린지’를 진행한다.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은 오는 27일까지 송지호 작가의 ‘내 안의 행복’ 전시를 진행한다.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와 함께 하는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이 지난 3일 등나무운동장 주무대에서 개최됐다.
“자연특별시 무주로의 힐링여행”을 주제로 한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가 9월 2일 무주읍 등나무운동장에서 막을 올렸다.
제4회 부안컵 격포바다 민어 선상낚시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왕정순(78세) 어르신이 김제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전북문인의 날 행사에서 전북문인협회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시인으로 등단했다.
진안군 성수면에 자리잡고 있는 진성중학교에서 지역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성수 별빛축제를 개최했다.
진안군일자리센터는 진안군민들의 취·창업 기회를 늘리고 전문 기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장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군산시보건소는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탄탄바디, 건강미인’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필리핀에서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2023 전북에 온 국제관광전>을 개최하고, 군산관광 홍보를 위한 상담회 및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군산시는 상습 침수 지역에 대한 하수관로 정비 및 복구사업을 추가로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북도는 ‘2023년 에이팜 쇼(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유희태 완주군수가 간부회의를 통해 ‘제11회 완주와일드&로컬푸드 축제’와 관련해 각 부서의 진행 상황을 보고받고, 축제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지시했다.
완주군 운곡지구 입주시작으로 완주군청사 산책로가 지역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