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중앙도서관은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완주군 중앙도서관이 독서의 달을 맞아 저자 초청강연, 인형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독서 문화 진흥을 이끈다.
완주군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완주 추석선물세트’를 이달 15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
이용호 의원은 산림청이 주관하는‘2024년 임산물 산지종합유통센터 건립 지원사업’공모에 순창군 구림농협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북도가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에 따라 이차전지 기업과 함께 초격차 기술 확보, 인력양성 등 이차전지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전북도는 임실군과 합동으로 임실축협 섬유질 사료공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 발생을 가정하여 가상훈련(CPX)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주완산경찰서 삼천지구대는 수확철을 맞아,농산물 절도 발생이 증가될 우려가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 예방활동을 전개했다.
전주덕진경찰서는 불법무기류 자진신고기간(2023. 9.1 ~ 9.30)을 운영한다.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취업기회 확대와 재직여성의 지속적인 고용유지를 위해 지역 내 기업·기관과 ‘2023년 하반기 여성친화 일촌기업’협약을 체결했다.
정읍시는 지난 8월 31일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전주지역 사회복지 관련 기관·시설·단체 대표들이 민관 협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전주시가 미래를 준비해야 할 청년과 청소년이 가족에 대한 간병 등을 이유로 고립되는 일이 없도록 찾아내 맞춤형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인 전주에서 철학과 음악, 영화, 음식 등 독일문화의 정수를 만끽할 수 있는 독일문화주간 ‘할로, 도이칠란드’가 펼쳐진다.
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기자단이 전주지역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팟캐스트에 참여하고 지역행사를 취재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장수 러닝크루가 오는 9월 23일 제2회 장수 트레일 레이스 대회에 앞서 산악 트레일 런닝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장수군은 계남면 사곡마을 문화센터 광장에서 장수 침령산성 국가사적 지정을 기념하는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임실군이 새 학기를 맞은 학생들에게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학교급식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심 민 임실군수와 베트남 뚜옌꽝성 차우 반 람 당서기가 양 도시 간의 기업 투자유치와 계절근로자 협력 강화에 손을 맞잡았다.
남원시 주천면은 8월 29일 남원시가족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족들을 초청해 부부교육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 최경식 남원시장이 방일 중인 가운데, 남원시와 일본 히오키시가 도자 문화 상생발전을 위한‘MOU’를 체결, 양국의 도자 문화발전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