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진 가운데 전주시가 시민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점검을 강화키로 했다.
장수군 민속경기협회가 계남면 종합복지회관에서 제1회 장수군 어르신 민속장기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임실군치매안심센터가 치매 환자와 보호자 간 정서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심리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해 치매가족 자조모임을 운영한다.
임실군이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대해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남원시는 온라인으로 출생, 개명 등 가족관계등록신고를 하거나 가족관계등록증명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이용 적극 홍보한다.
남원시는 활력 넘치는 스포츠 대회를 개최해 전국의 스포츠 팬들을 지역으로 이끌어, 남원을 스포츠 명품도시로 육성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남원시공공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책 읽는 기쁨을 느끼고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28회 무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지난 30일 무주읍 전통생활문화체험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올해 무주반딧불축제가 현대와 전통을 넘나드는 “흥” 축제를 예고했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무대가 축제 내내 눈앞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부안군은 베리어프리 음악극 <친절한 돼지씨>를 오는 9월 8일(금) 오전 10시, 오후 2시 부안예술회관에서 두차례 선보인다.
전라북도 부안 점방산 봉수 유적을 포함한 서남해안 노선을 따라 설치된 봉수 유적 16곳이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5로 직봉」으로 지정될 전망이다.
진안군은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기술인’ 교육을 실시했다.
진안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오는 9월 1일에서 9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군산시는 오는 9월 2일 오전 9시 군산대학교 아카데미홀에서 제31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산시가 부산BEXCO 지질공원 한마당에서 ‘군산시 고군산군도 국가지질공원 인증 수여식’을 통해 인증서와 인증 동판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국 도시재생사업 성공사례로 손꼽히고 있는 ‘군산우체통거리’가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며 향후 발전과제에 대한 성공 스토리를 이어가고 있다.
완주군보건소와 완주군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옥선)가 영유아 건강증진서비스 제공을 위해 29일 보건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완주군농업기술센터가 최근 발생하고 있는 벼 혹명나방 피해를 줄이기 위해 신속한 방제를 당부했다.
정읍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에서 진행된 동학농민혁명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기념식이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