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에서 진행된 동학농민혁명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기념식이 개최됐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한옥마을로 대표되는 문화관광을 키워 강한경제 전주의 원동력으로 삼기 위한 현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주서신중학교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박람회 Dream Job School - 디지털시대 K청소년’을 개최했다.
전주시가 저소득층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건강검진 비용을 지원한다.
갈수록 침체되는 전통시장을 살리고 전주의 가을 정취를 선사할 축제가 전주지역 전통시장에서 펼쳐진다.
무주군은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에 젊은 기운을 불어넣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도입했다.
2023 전라북도 스포츠 태권도 국제융합콘퍼런스가 지난 29일 막을 올렸다.
권익현 부안군수가 제11회 중국 국제 크루즈 회담에 참석해 부안 격포항-궁항 중심 한국형 칸쿤-Cancún* 비전과 중국-서해안을 연결하는 환황해권 크루즈를 제안하는 기조 연설을 했다.
진안군과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은 제주도 일원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참여 청년을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진안군은 지난 26일~27일까지 마이산 도립공원 일원에서 ‘2023 진안 마이산 생물다양성 탐사 대작전’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장수군 청년협의체는 「장수 청년을 위한 특별한 Oneday class」를성황리에 마쳤다.
장수군이 출산장려금을 확대 지원한다.
임실군이 섬진강댐 및 주변지역의 친환경 활용계획 수립용역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원시는 반려동물의 유실·유기 방지 및 소유자의 책임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9월 30일까지 “반려견 등록 자진신고 기
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는 온남원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13팀의 공동체들과 교류와 성장을 위한 ‘온남원공동체 성장학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남원시가 ‘남원시 공공디자인 총괄디자이너’로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장영호 교수를 위촉했다.
군산시보건소는 오는 9월 6일「자살예방의 날 기념 생명사랑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군산군도 중심’ 관광 활성화 등, 각종 현안 논의 및 신규사업발굴 목적으로 구성된 <군산시 고군산군도 활성화 행정실무협의체> 회의가 개최됐다.
북 농생명혁신성장위원회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에서‘바이오 이니셔티브’세미나를 개최했다.
전라북도는 660조원 규모의 내년도 정부예산안 중에서 전라북도 국가예산 반영 규모는 총 7조 9,215억원* 정도로 집계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