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농생명혁신성장위원회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에서‘바이오 이니셔티브’세미나를 개최했다.
전라북도는 660조원 규모의 내년도 정부예산안 중에서 전라북도 국가예산 반영 규모는 총 7조 9,215억원* 정도로 집계되었다고 밝혔다.
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이 용봉초등학교 앞 구간에 차량 운행 속도를 기존 시속 50km에서 시속 30km로 변경해 줄 것을 경찰측에 요청했다.
완주군 봉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맞춤형보건·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해 생강골시장 일대에서 복지 위기가구와 지역자원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완주군 용진읍 새마을부녀회와 이장협의회(협의회장 정명석)가 연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위한 배추모 심기 행사를 가졌다.
전주완산경찰서는 지난 28일부터 지역아동센터 15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점검을 실시한다.
전북도민의 화합과 축제의 장인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가 김제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백운화상을 그리다 인문학 토크콘서트’가 오는 9월 3일 오후 5시 정읍 연지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제60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정읍시 선수단의 출정식이 지난 25일 정읍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전주시는 28일 임용된 지 2년 미만인 신규 사회복지공무원 22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전주지역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전주 희망더드림 특례보증사업’ 추가 상담 예약이 하루 만에 마감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전주시는 노인일자리사업 시니어 설문조사 전문사업단 24명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가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반딧불이 신비탐사’ 등 주요 프로그램에 쏠린 기대가 커지고 있다
부안군은 서울, 경기 대형마트에서 부안 청정바다에 갓 잡은 활꽃게 특별할인 행사를 실시했다.
진안군은 지난 26일 토요일 진안고원시장 점포동 중앙통로에서 추진한 토요특화장터 4회차도 많은 참여 속에 성료했다.
장수한우지방공사는 2022년 경영실적에 대한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2023년 경영평가’에서 3년 연속 ‘다’등급을 받았다.
장수군이 민선 8기 군민과의 약속 이행을 점검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장수 실현을 재다짐했다.
임실군이 오는 29일부터 택시 기본요금이 4,000원에서 5,000원으로 1,000원 인상된다고 밝혔다.
전북의 대표 향토문화축제인 2023 사선문화제가 오는 31일 풍년맞이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에 걸쳐 사선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남원시는 산지 출하 가격 하락과 배합 사료값 인상으로부터 축가농가를 돕기 위해 지원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