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국제협력진흥원은 전라북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JB 글로벌 청소년 문화주간」을 개최한다.
전북도립 어린이국악관현악단 오는 8월 27일(일) 오후 7시에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제19회 정기연주회 ‘꿈꾸는 항해’를 무대에 올린다.
민선 8기 김관영 도정이 지역의 창업생태계 변화와 활성화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창업‧벤처펀드 2호가 840억원 규모로 조성될 전망이다.
완주군의회 완주군 공영제 마을버스, 효율적 운행 방안 연구회가 주군 공영제 마을버스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연구용역을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정선)이 여름방학을 맞아 과학탐구 활동을 진행했다.
아동친화도시 완주가 4차 산업혁명 관련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인공지능기술교육협의회와 협약식을 진행했다.
경찰 단속을 피해 사행성 도박을 조장하고 있는 불법 홀덤펍에 대한 단속과 처벌을 강화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군산시는 지역 4개 대학교와 ‘전북시민대학 군산새만금캠퍼스’ 운영을 위한 컨소시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읍시 귀농귀촌지원센터는 귀농귀촌 희망 도시민을 초청해 ‘어서와~ 정읍은 처음이지?’귀농귀촌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정읍시민장학재단이 2023년 장학생 150명을 최종 선발 확정하고 총 3억 168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관광거점도시 전주에서 음악과 문학, 철학 등 세계사를 바꾼 독일 문화의 정수를 만끽할 수 있는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21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열고 통합방위계획에 따른 유관기관과의 협조방안 등을 논의했다.
장수군이 지난 18일 백두대간(정맥) 생태축복원사업 관련 선정심의를 받았다.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앞두고 8월 27일까지 각종 프로그램 참가 신청·접수를 받는다.
임실군이 대표축제인 2023 임실N치즈축제가 5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축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9월부터 남원에서 서울 강남 수서역으로 가는 에스알티(SRT) 고속철 이용이 가능해졌다.
남원시가 2023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위해 8월 21일부터 9월 20일까지 방문조사를 실시한다.
제3회 부안컵 격포바다 민어 선상낚시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진안군에서는 가위박물관 개관 7주년을 맞이하여 이발가위 연계한 ‘브레드이발소 in 가위박물관’특별기획전시가 열린다.
진안 문예체육회관 외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12회 진안홍삼배 전국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