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 전주지역 정신질환자의 자립과 회복을 돕는 전용공간이 문을 열었다. 전주시와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5일 정신질환자 자립과 회복 지원을 위해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 마?..
전라북도는 행정안전부와 함께‘2023년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혁신 공모전’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 여건 개선, 신산업 분야 ..
전북도는 15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민선식 정책기획관과 도내 14개 시군 기획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군 기획부서 국가예산 확보 대응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리는 도와 시군이 ..
전북도는 산업부가 추진하는 국가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공모 대응을 위해 15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특화단지 추진 구체화를 위한 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오택림 ..
조수진 국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이 전주 발전의 뜻을 담아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전주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한 조수진 의원은 기자로 활동하다 지난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비례대표..
부안군과 부안군대표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종문, 이하‘추진위’)는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추진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진안군이 전 군민에게 1인당 3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을 지급한다.
임정엽 전주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5일 “도민들이 치솟는 대출 이자에 신음하고 있을 때 전북은행은 지난해 2,000억원이 넘는 당기 순이익을 올렸다”며 “당장 서민 대출금리를 대폭 인하하고 취약계층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답보 상태를 면치 못하고 있는 전주대대 이전과 천마지구 개발에 대해 전주시의 적극적인 추진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정읍시가 최근 잦은 기후변화에 따른 태풍, 냉해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에 대비해 농작물재해보험을 지원한다.
동학농민혁명의 출발점인 고부 농민봉기 재현 행사가 15일 정읍시 이평면 일원에서 열렸다.
군산시는 지난달 26일 나운1동을 시작으로한 ‘2023 계묘년 주민과 함께하는 읍면동 신년대화’가 15일 옥서면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완주군 이서면 주민들이 지역 내 홀몸 어르신을 위해 매주 반찬봉사 활동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용담호수질개선 진안군주민협의회(회장 김정길)는 지난 14일 전북환경운동연합(공동대표 유영진, 유남희, 이정현, 정현숙)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부안군 주산면이 고향인 ㈜ 제이피바이오 김진성 대표가 지방경제를 살리고 건전한 기부문화를 만드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지난 14일 OCI 군산공장을 방문하여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투자 확대를 당부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했다.
장수군 계북면은 지난 14일 황우상 계북면장의 주재로 제1차 축제 추진 간담회를 열고 ‘2023년 제1회 참샘골 수박·토마토 축제(가칭)’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장수군은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장수몰’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진안군 부귀면(면장 장현우)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추진위원회는 15일 추진위원 및 관계자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령면(활력센터), 홍동면(마을활력센터)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