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부안해양경찰서·부안소방서·위도면 의용소방대 4개 기관은 도서지역 구급차량 배치·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유난히 붉은 노을을 자랑하는 변산해수욕장에서 2023 부안붉은노을축제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전북 진안군 마령면에 위치한 마이산골 정보화마을에서는 지난 6일 엘림보호작업장과의 도농교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장수군농업기술센터는 가을 영농철을 맞이해 농작업 등 야외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진드기와 설치류 매개 감염병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임실N치즈축제에 전국적으로 55만여명의 관광객이 대거 몰려 역대 최고치의 대기록을 세우면서‘명불허전 역시 임실N치즈축제’의 위상을 재입증했다.
남원시는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 안전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남원시와 흥부제전위원회가 ‘흥부가 예술이야!’ 라는 주제로 열린 제31회 흥부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군산시는 군산시수협(조합장 김광철)과 10일 관리도 예술섬 조성사업 관련 토지사용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산신영시장이 대한민국 1,400여 전통시장 중에서 가장 우수한 시장으로 선정됐다.
미식 여행의 성지로 떠오르는 군산짬뽕특화거리에서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2023년 제3회 군산 짬뽕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쳤다.
전북도는 10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전북특별자치도 도시브랜드 개발의 한 축을 담당할 도민참여단「전북+」(이하 도민참여단)의 발족식을 개최했다.
전북도와 전라북도관광협회(회장 조오익)는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공유하고자 ‘제50회 관광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종훈 전라북도 경제부지사는 ‘제30주기 서해훼리호 참사 추모 위령제’에 참석했다.
전북도는 10일 정읍 구절초 축제장에서 1회용품 줄이기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이 ‘주4일 근무제 사회와 지역의 대응’에 관한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북도는 미국 자매교류지역인 워싱턴 주에서 전라북도의 전통공연 및 한지 공예 전시 체험을 운영하는 전라북도 공공외교 한마당을 펼친다.
..
전북국제협력진흥원(원장 김대식)은 전북 도민을 대상으로 「영화로 만나는 아세안」을 서전주 CGV에서 개최한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일회용카메라를 가지고 청소년들이 직접 만경강을 촬영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완주군(군수 유희태)이 지난 7일, 공공승마장 개장식과 함께 제1회 완주군수배 승마대회를 개최하고 공식적인 운영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