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이 전라북도 문화관광재단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리허설 중... “춤추는 발가락”> 공연을 장수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임실군이 오는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 관촌 사선대 야외무대에서 ‘사선대 야간경관과 함께하는 가을밤 작은음악회’를 개최한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설·용남시장에서 공무원과 자원봉사단체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흥부제전위원회가 자체 심의를 거쳐 제31회 흥부제 “흥부 가족상” 3개 부문(우애·나눔·보은)의 수상자 3명을 확정했다.
(재)부안군문화재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제1회 부안 무경계 락 페스티벌 날다F.L.I)》를 개최한다.
진안읍(진안읍장 곽동원)이 지진안고원시장 일대에서 쓰레기3NO운동 캠페인을 추진했다.
군산시는 오는 10월 6일 오후 3시부터 10월 9일까지 4일간 시간여행마을일원에서 제11회 군산시간여행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북도가 전북특별법 전부개정안이 연내에 국회통과를 염원하는 범도민 서명운동을 돌입한 가운데,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서명지에 첫 서명을 시작했다.
전북도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재)전북테크노파크와 함께 이차전지 등 전북 미래 신산업의 세계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을 본격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완주군이 완주지역 교육‧돌봄사례 소개를 통한 지속가능한 귀농귀촌 인구 유입을 위해 완주아동친화도시 체험단을 운영한다.
완주군보건소는 다수사상자 발생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한 모의훈련을 최근 실시했다.
완주군이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도시민 팜투어를 진행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병철)가 18일 전라북도의회 의원총회의실에서 ‘전북형 장애인 기회소득 도입을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무주군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무주반딧불시장, 설천삼도봉시장, 안성덕유산시장, 무풍대덕산시장)과 무주사랑 상품권 이용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부안군립농악단은 제31회 임방울국악제에 출전해 농악부문 총 10개 팀 중 전국 1위인 대상(국회의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부안군은 2024년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과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에서 백산면 용계리와 변산면 격포리 일원의 격포지구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진안군은 추석을 앞두고 “진안고원시장 농특산물 싱싱장터 산들나물 축제”를 진안홍삼축제와 연계하여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안고원 시장에서 추진한다.
정읍시 왕신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지난 15일 추석을 맞아 독거노인들을 위해 송편 도시락 40개를 만들어 신태인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전북도는 16일(토) 청년의 날을 맞아 2023년 전라북도 청년축제 ‘청년함성(전라북도와 청년이 함께 성공!)’이라는 주제로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에서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