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도가 주최하고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가 주관하는 `제25회 전북소비자대회`가 12월 1일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강당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전북소비자대회`는 소비자의 ??..
김종훈 경제부지사는 12월 1일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고창의 동림저수지와 인근 거점소독시설을 찾아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전국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의 농장 내 ..
전라북도는 12월 1일 15시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2022년 제2회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위원회’를 개최하고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위원회는 ‘공공?..
의료용 의약품 생산과 전기자동차 충전기를 제조할 투자기업이 김제에 둥지를 튼다. 전북도는 1일 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도지사와 정성주 김제시장, 유재열 김제자유무역지역원장, 구세현 ㈜웰바?..
전라북도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일 전주 오거리 문화광장에서 ‘희망2023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갖고,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의 대장정에 나선다. 특히 나눔캠페인 시작과 함께 김관영 도?..
전라북도에서 후원하는 2022년 IEF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이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전북대학교 진수당 특설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국제교류연맹에서 주최·주관하는 IEF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은, 전세??..
12월 1일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안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 심의를 통과했다. 이로써 전북에 고도의 자치권을 보장하는 행정체제 개편인 전북특별자치도 설치가 진행되고 있?..
우범기 전주시장이 지역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 상인들과 강한 경제 구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우범기 시장은 지난 30일 전주시장실에서 박종서 전주시상인연합회장을 비롯한 전주지역 전통시장..
전주시는 강암서예학술재단과 공동으로 운영한 ‘강암서예학당’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강암서예학당은 지난 5월~7월, 9월~11월 6개월 동안 서예 문화의 보존과 계승 발전을 위해 한문, 서?..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의 이목이 올겨울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 전주로 집중된다. 전주시는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전북대학교 진수당에서 사단법인 국제교류연맹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
전주시가 ‘2023 동아시아 문화도시’ 사업을 전주 천년의 자부심을 만나는 축제로 준비하기로 했다. 시는 내년 4월부터 11월까지 총사업비 27억 원을 투입해 중국의 청두(成都)·메이저우(梅州), 일본 ..
전주시가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과 콘텐츠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으기로 했다. 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2월 21일과 22일 이틀간 ‘이미지 사운드 매칭 인공지능(AI) 학습용 ..
전주시가 오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절반 수준으로 줄이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기후변화대응 종합계획을 마련했다. 시는 지난 30일 현대해상 8층 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과 자문..
전주시가 아동, 여성, 한부모, 다문화, 노인, 장애인 등 계층별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을 확대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전주시 주거복지센터는 30일 전주도시혁신센터 다울마당에서 ??..
전주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9일까지 전주지역 6개 인문교육기관에서 시민들의 인문학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찾아가는 인문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찾아가는 인문 강연은 지난 상반기 4개?..
전주시보건소와 대한에이즈연맹 전북지부는 1일 세계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맞아 전주 객사 및 전북대학교 주변 일대에서 ‘세계 에이즈의 날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에이즈 바로 알고 함께 ..
전라북도의회 김정수의원(․운영위원장, 익산2)이 전라북도 의병운동의 역사적ㆍ문화적 가치를 지닌 유적지를 보존하고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는 등 의병운동 기념사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
전라북도의회 강태창 의원(군산1)이 전북도 내 지속가능한 섬 발전과 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전라북도 섬 발전 기본 조례안`을 발의해 눈길을 끈다. 조례안은 도내 섬 발전을 위한 기본??..
전북도가 민선 8기 들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전북만들기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선봉장인 김관영 도지사가 도내 기업가들을 만나 기업활동의 걸림돌이 되는 규제 혁파에 머?..
공공병원인 남원의료원 등 전북 도내 공공의료의 발전을 꾀하기 위한 협의체가 구성돼 의료서비스의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전북도는 30일 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해 진성찬 국립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