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체육도시로 도약을 위한 완주군의 거점 공간이 닻을 올렸다.
..
전주완산경찰서 효자지구대는 현금다액취급업소 금은방 및 편의점 대상 시설물 점검 등 추석 대비 특별방범 활동을 실시하여 범죄 예방에 힘쓰고 있다.
정읍시는 신선편의식품 가공 기업인 과수이제 농업회사법인㈜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전주시가 국제 자매도시인 중국 쑤저우시와 문화는 물론 경제 분야까지 교류를 확대키로 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식축제인 ‘2023 전주비빔밥축제’가 전주비빔밥의 유래를 알리는 공연과 퍼레이드로 축제의 포문을 열었다.
전주시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구 살리기에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2023년 환경사랑 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무주군 안성면 ‘세골천’이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 소하천으로 선정됐다.
부안군은 25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고물가 상황으로 위축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부안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주간을 맞이하여 부안여자고등학교 교직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치매극복의 날 및 치매파트너 캠페인 진행했다.
9월 22일~24일까지 3일간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펼쳐진 ‘2023 진안홍삼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장수런닝크루(대표 김영록)는 23일 장수군 일원에서 제2회 장수 트레일레이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임실군과 국제적 자매결연 지역인 베트남 뚜옌꽝시의 우호적 관계가 축제 교류까지 이어지며 더욱 돈독해지고 있다,
남원시가족센터(센터장 주영욱)에서는 부모역할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남원시가 K-명승(광한루원) 달빛유희 야간관람 사업으로 광한루원에 야간 조명 환경을 개선한다.
남원시는 전북도가 추진하는 농공단지 환경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2억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전라북도 해상풍력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발전 단지 조성 협력을 위해 전북도, 군산시, 현대 일렉트릭이 손을 맞잡았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생활개선군산시연합회 들녘에 방치·보관되고 있는 영농폐자재를 집중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북도 특별사법경찰과는 시·군과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전주지원 합동으로 수산물 판매업소에 대해 수산물 원산지 특별단속 결과 원산지 표시 위반 1개 업소를 적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