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환 한국예술인총연합회 완주군지회장이 문화·관광·체육 분야의 완주군 ‘1일 군수’로 위촉돼 군정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완주군인재육성재단이 고3 수험생의 진학률을 높이고, 예비 수험생 및 학부모의 입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완주군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열었다.
..
우범기 전주시장이 ‘강한 경제’ 전주 실현을 위해 지역 ICT기업 대표들과 머리를 맞댔다.
대한민국명장회 호남지회가 주관하고 장수군, 장수군자원봉사센터가 후원 한 대한민국 명장 사회공헌 봉사활동이 장수읍 노곡리 일원 마을에서 펼쳐졌다.
장수군가족센터는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모두 다함께! 다 어울림 명랑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임실군에서 청소년 국제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남원시가 치매 실종 1만 4천명 시대 실종없는, 실종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실종 ZERO·실종없는 도시 구현’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남원시가 2023년 전라북도 시·군별 가축방역 우수사례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주완산경찰서 남문지구대는 흉기난동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다중밀집 장소인 한옥마을 및 CCTV 미설치 골목 등을 시민경찰과 합동순찰을 했다.
정읍시 도시재생지원센터-광주대학교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 사업단은 도시재생·인재양성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읍시가 ‘제60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에 36종목 807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타 시·군 개최 대회 역대 최고 성적인 종합 3위의 성적을 거뒀다.
전주시보건소는 65세 이상 어르신(195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박성숙)는 제28회 양성평등주간(9월 1일~9월 7일)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워킹맘 응원챌린지’를 진행한다.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은 오는 27일까지 송지호 작가의 ‘내 안의 행복’ 전시를 진행한다.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와 함께 하는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이 지난 3일 등나무운동장 주무대에서 개최됐다.
“자연특별시 무주로의 힐링여행”을 주제로 한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가 9월 2일 무주읍 등나무운동장에서 막을 올렸다.
제4회 부안컵 격포바다 민어 선상낚시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왕정순(78세) 어르신이 김제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전북문인의 날 행사에서 전북문인협회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시인으로 등단했다.
진안군 성수면에 자리잡고 있는 진성중학교에서 지역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성수 별빛축제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