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정읍에서 즐기는 나의 취미·여가생활’을 주제로 2월 23일까지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윤상규)가 미래세대를 위해 깨끗한 지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1회용품 없는 조직문화 만들기’에 동참키로 했다.
전주시는 18일 기부문화 확산과 적십자 회비 모금을 독려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에 2024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스포츠 산업도시’순창군이 대표 종목인 소프트테니스 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스포츠마케팅의 출발 신호탄을 쏜다.
고창군보건소가 지난 17일 고창군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증 예방 대응 교육,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부안군은 청년들의 주거 및 생활안정을 지원하고자 2024년 청년 주거비용 지원사업 참여자를 1. 24(수)부터 ~ 1. 31(수)까지 모집한다.
진안군은 올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추진에 나선다.
장수군은 17일 장수 한누리전당에서 군민들과 함께 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기념 축하행사를 가졌다.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이 18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첫 업무로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 계획’에 서명했다.
임실군이 발암물질인 석면으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도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사업을 추진한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4년에도 ‘시민 속으로, 시민과 함께, 시민이 주인 되는 소통 행정’이 계속된다.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 건설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 혁신에 앞장선다.
익산시가 도로주행형 농기계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업기계 등화장치 부착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이 지역 특화산업을 세계로 확장하기 위해 베트남 해외 출장길에 오른다.
군산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8일 군산시한의사회와 한의치매 예방관리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실시했다.
무주군이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치유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첫날인 1월 18일 김관영 도지사는 명패를 전환하는 간단한 행사와 함께 업무를 시작했다.
전북특별자치도와 캠틱종합기술원은 지역 내 우수 인재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2023년 지역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완주군 봉동읍 청완초~봉서초 구간에 조성한 자녀안심그린숲이 산림청 평가 100점 만점을 받아‘매우우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