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이 지난 3월 개장한 반려동물 놀이터를 새롭게 단장하여 반려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진안군은 8일 진안공고 기숙사에서 새만금잼버리 퇴영 이집트 대원 120명을 맞이하기 위한 관계기관 긴급회의를 가졌다.
우수한 품질의 진안고추를 만나볼 수 있는 ‘진안고원 마이산 고추시장’이 오는 8월 14일 개장한다.
진안군은 폭염경보가 이어지며 온열질환 환자 발생 가능성이 높게 나타나고 있어 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건강 관리·확인에 나섰다.
장수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여자탁구팀은 지난 8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충북 제천에서 열린 2023 추계회장기 실업탁구대회에서 개인복식 1위를 차지했다.
장수군이 2023년 국제분석숙련도평가에서 농산물 잔류농약 분석 능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임실군이 대한민국 대표 치즈브랜드인 임실N치즈를 있게 해준 고 지정환 신부의 모국인 벨기에의 잼버리 참가단을 방문, 격려하고 우정의 선물을 전달했다.
남원시보건소는 남원의료원 건강검진센터와 연계하여 『만성질환 합병증 무료검사』지원 대상자를 이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국적으로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훌쩍 넘는 등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지리산 뱀사골 계곡에는 더위를 식히는 관광객들이 이어지고 있다.
군산시가 2023년 군산 전통명가 1개소(세고비아)와 명예전통명가 1개소(삼학건강원)를 선정했다.
완주군 삼봉지구에 6개소의 공영주차장이 운영된다.
완주군이 내달 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완주군가족센터가 대승한지마을 전통문화관, 완주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족의 복지증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전북경찰청 흉기난동범죄로 인하여 국민들의 불안이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잼버리행사장과 다중운집장소 및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특별치안활동을 강화한다.
전북경찰청 경찰특공대(대장 최경서)는 잼버리대회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온 역량을 쏟아 붓고 있다.
전북경찰청은 세계 새만금 잼버리대회에서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두고 24시간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면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전주완산경찰서는 지난 5~7일 태풍 대비 교통안전시설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전주완산경찰서는 최근 잇따라 발생하는 흉기난동 범죄로 인해 국민불안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내 다중운집 장소 및 잼버리 영외활동 지역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반짝이는 물빛의 향연, 여름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2023 정읍 물빛축제가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정읍천변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주시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를 즐기는 세계 청소년들에게 전주동물원과 한옥마을, 전통문화전당 등 전주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듬뿍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