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어린이집 아동들을 대상으로 추진한 블루베리 수확 체험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진안군은 전춘성 진안군수가 제7회 사회복지대학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진안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대회’에 참여하는 진안고원 지역대원들 및 지도자등이 참가한 가운데 발대식을 열고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장수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 계속되는 집중호우에 대비해 시설물 관리대상인 송천리 순환농업단지를 찾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임실군이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인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실시하고 2022년 하반기분에 대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임실군에 소재한 유가공업체의 임실N치즈 제품이 홍콩 수출길에 올랐다.
남원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네이버 해피빈과의 협업으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요천 물놀이시설을 7월 1일부터 본격 개장하여 올여름 무더위에 맞추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남원시 어린이과학체험관 여름철 관광 성수기를 맞이해 체험관을 방문하는 가족체험객들을 위해 “만공 만들기 체험”이라는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군산시가 2023년 군산시 명장으로 화훼장식 직종의 나복임(라복임플로체 대표)씨, 제과‧제빵 직종 홍동수(홍윤베이커리 대표)씨를 선정했다.
군산시 청년뜰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창업가들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전라북도자치경찰위원회가 도민들이 원하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 맞춤형 교육을 추진해 도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북도는 6월 말부터 지속된 장맛비로 인한 대처상황 점검 및 대책 마련을 위해 행정부지사 주재로 장마철 호우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완주소방서는 소방 차량의 재난 현장 접근성·골든타임 확보 및 군민의 참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가 계속되는 집중호우와 관련 14일 ‘상황판단회의’를 긴급 소집하고 “주민 피해 최소화에 전력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다.
완주군은 구이 아쿠아틱파크 아마존에서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신나는 물놀이 여행 고고고!’ 체험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
전북도가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앞두고 열린 전북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 1차 회의에서 ‘권한보다는 기회’를 달라며 국가 정책의 테스트베드 역할 수행에 대한 기회를 촉구했다.
전주덕진경찰서는 성범죄 예방 활동의 하나로 다중이용시설인 전주 시외 버스터미널, 전주역 등 화장실에 대한 불법 촬영 금지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전주시평생학습관은 찾아가는 청소년 팡팡 인문학 사업의 일환으로 ‘타악연희원 아퀴’와 함께 완주 세인고등학교 찾아 공연을 펼쳤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