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다채로워지고 풍성해진 ‘2023 전주단오’가 덕진공원 일원에서 열리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를 찾은 김두관 국회의원에게 강한 경제 구현과 광역도시 성장의 열쇠가 될 광역교통망 확충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부안군 격포항 일원에서 열린 ‘제8회 새만금컵 국제요트대회’가 성공개최로 마무리됐다.
진안군 대표 관광지인 운일암반일암이 26일부터 여름 피서객 맞이에 나선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민선8기 출범 1주년 기자간담회를 열어 장수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군민들과 공유했다.
임실군이 발효식품의 우수성 및 영양학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발효식품 교육생 모집한다.
임실군이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산사태와 침수 등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총력을 다하고 있다.
남원시 주천면에서는 매주 월요일마다 각 마을 경로당을 순회하여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남원시, 행정안전부의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지침’ 개편에 따른 가맹점 등록 제한 수용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은 오는 27일부터 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군산으로 통해(通海)!』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대표관광지인 그림책미술관에서 책장을 펼치면 그림이 튀어나오는 팝업 북을 만난다.
전북도는 6·25전쟁 제73주년을 맞아 ‘위대한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이란 슬로건으로 6·25참전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억하는 행사를 가졌다.
전라북도와 네덜란드 와게닝겐 푸드바이오 연구센터와 푸드테크와 바이오테크 분야의 지식 파트너십 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라북도 인재개발원은 ‘전라북도 멘토-멘티’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번기 바쁜 농촌을 위해 완주의 우석대 유학생들이 방학기간 계절근로자로 일하기 전 영농체험을 실시했다.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완주군 오토캠핑장을 찾아 시설과 안전대책을 점검했다.
..
..
정읍시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해 기획·제작한 6.25 전쟁일 기념 인터뷰‘6.25 참전용사들이 직접 들려주는, 그날의 이야기’가 국방TV를 통해 전파를 탄다.
임진왜란 당시 조선왕조실록과 태조 어진을 정읍 내장산으로 이안하는 행렬을 형상화한 조형물이 내장산 조선왕조실록 보존터로 가는 탐방로에 설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