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과 경찰청이 학교폭력 예방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전북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지난 25일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NASA 글로벌 캠프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임실군이 두뇌 향상 콘텐츠 제공을 통한 뇌 기능 활성화와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일대일 개인형 인지훈련 로봇 치매 예방 프로그램에 활용
올해 대성공을 거둔 임실N치즈축제가 10회째를 맞는 내년 축제 준비를 위해 발 빠른 준비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2023년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정성주 김제시장이 29일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귀농활성화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익산시가 근로 청년의 안정적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추진하는 익산형 근로 청년 수당이 지역 청년들에게 만족스러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산시가 재가 발달장애성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마음 쉼’사업을 운영하며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과 전라북도․군산시․한국농어촌공사 LS MnM과 ‘이차전지용 고순도 금속화합물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전북도는 내년 1월 18일 ‘특별한 시작, 함께 만드는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을 위해 민·관이 함께하는 붐업 릴레이 홍보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경험의 폭을 넓히고자 4차 산업 체험부스를 진행해 인기를 끌었다.
전주완산경찰서(서장 정창옥)는 지난 28일, 전주남부시장에서 고령자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사고예방 활동을 실시했다.
전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전용태, 진안)는 28일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교육청 2024년도 예산안 등 심사를 앞두고 재정사업현장을 방문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전정기)는유용미생물 활용 농가 80여명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을 활용한 토양관리, 작물생육촉진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전북도는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28일 전북대 구정문앞에서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전국한우협회 전북지회(지회장 정윤섭)는 28일 전주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해 전주시에 1900만 원 상당의 한우(구이용 등심 등 346kg 정도)를 기부했다.
전주시와 용인특례시가 양 도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동반자가 되기로 했다.
전북대학교 인문대학 교수들이 전주시민들의 지식 습득과 인문학 향유를 돕는 강사로 활동한다.
무주군은 지난 28일 농협은행 무주군지부(지부장 김범석)와 신혼부부 주거자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6.25전쟁 당시 공로가 인정돼 무공훈장 수여가 결정됐지만, 70여년간 수여받지 못한 무공훈장이 유족(자녀 이순열)에게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