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성교육 및 성매매 예방 교육 실시..
사회

전주시, 성교육 및 성매매 예방 교육 실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5/02/13 16:11
시, 1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전주지역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및 아동 대상 교육 실시

↑↑ 전주시, 성교육 및 성매매 예방 교육 실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주시는 1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전주지역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150명과 아동 160명을 대상으로 ‘아동복지시설 아동 및 종사자 성교육·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미디어 변화로 왜곡된 성 관련 정보에 쉽게 노출되는 환경 속에서 디지털 성범죄와 성매매가 발생할 수 있는 아동들에게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 아동복지시설 내 성에 대한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켜 건전한 성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도 담겨있다.

이번 교육에는 심기본 전주시청소년성문화센터장 등 총 5인이 강사로 초청돼 △경계 존중 △디지털성범죄 △성매매 예방교육 등에 대해 대상자별 맞춤 그룹 강의가 이뤄지게 된다.

시는 또 교육 대상에 적합한 강의 내용을 구성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고, 왜곡된 성인식을 전환하는 등 성교육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정소연 전주시 아동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및 아동들의 성의식을 바로잡고,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