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도119안전체험관,‘25년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 구축..
사회

전북도119안전체험관,‘25년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 구축사업 공모 최종 선정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5/03/05 11:08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 구축 지원사업 공모에 국비 1억원 확보

↑↑ 전북도119안전체험관,‘25년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 구축사업 공모 최종 선정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제품안전관리원(KIPS)이 주관하는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 구축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 구축 지원사업은 어린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제품의 안전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의 안전한 제품 사용 습관 형성을 돕고, 부모 및 보호자들에게도 유용한 안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은 기존에 운영 중이거나 신규 개관 예정인 안전체험관을 대상으로 하며, 최종 선정된 기관에는 국비 1억 원이 지원된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전북특별자치도119안전체험관은 국비 1억 원을 지원받아 올해 어린이 안전마을 체험코스 내에 ▲어린이 안전제품 전시관 ▲물놀이 안전체험장 ▲교통안전 체험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생활 속 다양한 안전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고, 사고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모와 보호자들에게도 가정 내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 전반에 걸쳐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이오숙 본부장은 ˝어린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제품의 안전성이 중요한 시점에서 이번 공모 선정은 매우 뜻깊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안전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올바른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