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선광, 군산교육발전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 기탁..
사회

㈜선광, 군산교육발전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 기탁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14 10:18

↑↑ 군산시청 전경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군산시는 ㈜선광이 군산 교육발전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선광 엄기배 군산지사장과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강임준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시 교육 발전을 위한 장학금 기탁식이 진행됐다.

국내 최고 물류기업인 ㈜선광은 지난 2010년부터 현재까지 재단에 기탁한 장학금만 1억4천만원에 달한다. 2013년부터 항운노조원 자녀 장학금 지급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부했으며 지역과 기업이 서로 상생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적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오고 있는 기업이다.

엄 군산지사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군산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임준 이사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학금을 기탁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면서 “기탁해 주신 장학금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사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선광 군산지사는 2004년에 군산항에 진출해 단일 터미널 중 국내 최저장 능력(80만톤)을 보유하고 있는 곡물 전문 하역업체로 2020년도에 전국29개 부두운영사 대상으로 해양수산부가 실시한 ‘부두운영회사 성과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