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남원 산간·구릉지역 광역상수도 급수공급 완료..
사회

남원 산간·구릉지역 광역상수도 급수공급 완료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20 12:54
남원시 운봉읍 주촌마을외 15개마을 급수완료

↑↑ 남원 산간·구릉지역 광역상수도 급수공급 완료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남원시에서는 그 동안 각 마을에서 운영하는 마을상수도 생활용수(식수) 공급량이 부족하고 수질관리가 열악한 산간·구릉지역의 광역상수도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환경부, 전라북도 등을 방문 건의하여 국·도비 예산을 확보, 광역상수도 급수공급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금년도에 추진했던 지역은 남원시 운봉읍 주촌마을외 15개마을 491가구이며,
각 마을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마을상수도(소규모수도시설) 생활용수의 수질악화와 수량부족으로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살았던 주민들에게 보다더 깨끗하고 맑은 수돗물을 풍부하게 공급 할 수 있도록 상수도시설을 구축하였고, 올해 대부분 급수공급이 완료되어 주민들의 주거생활에 큰 보탬이 되었다.

또한, 남원시 관계자는 공사를 추진하는 동안 광역상수도 관로매설로 인한 시민들의 교통체증, 소음, 비산먼지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으면서 많은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시민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밝혔다.

금후계획(2022년)으로는 광역상수도를 공급하고 남은 독립된 마을(가구) 급·배수관로 5개마을 L=3㎞와 계량기설치 4개마을 140가구정도를 추가로 급수공급 할 예정이다.

앞으로, 남원시에서는 생활용수(급수)공급이 열악하고 수질, 수량 등이 부족하여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은 주민들에게 맑고 풍부한 수돗물을 공급하므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주민들의 물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한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