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민방위 교육 인터넷으로 받으세요”..
사회

전주시 “민방위 교육 인터넷으로 받으세요”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2/03/28 11:49
시, 지난 25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상반기 민방위 사이버 본교육 실시

↑↑ 전주시 “민방위 교육 인터넷으로 받으세요”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전주시 민방위 교육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된다.

전주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만 40세 이하(1982년 이후 출생) 민방위 대원과 지역 민방위 대장 등을 대상으로 한 ‘2022년도 민방위 교육’을 효율적이고 안전한 교육 진행을 위해 온라인으로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전주에 주소를 둔 민방위대원은 연차와 무관하게 교육기간 중 1시간의 사이버교육을 이수하면 교육 참석 처리된다.

민방위교육 대상자는 주·야간 관계없이 24시간 언제든지 PC나 스마트폰으로 민방위 사이버교육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전주시 누리집에 링크된 민방위 사이버교육 배너를 클릭해 수강하면 된다.

교육은 △민방위 제도 과정(민방위 제도의 이해) △역할 실습 과정(민방공 대피요령·인명구조 및 응급처치·재난 대비 행동 요령) 등 2개 과정, 13개 과목으로 운영되며, 객관식 20개 문항 중 14개 이상을 맞춰야 교육이 이수된다.

단,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전 14일 동안은 교육이 중단된다.

사이버교육 이수가 어려운 대원들의 경우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서 교재를 수령해 30일 이내에 과제물을 작성해 제출하거나, 올해 참여한 헌혈 증빙자료를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교육 이수 처리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민방위 교육훈련은 민방위 사태 및 생활 속 재난상황 발생 시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시된다”며 “교육 불참으로 과태료 부과가 되지 않도록 기간 내 민방위 교육을 꼭 이수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