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도, 공공기관 인권경영 역량강화 교육 및 컨설팅 실시..
사회

전북도, 공공기관 인권경영 역량강화 교육 및 컨설팅 실시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2/04/26 13:50
“인권경영 내실화로 지속가능 성장 토대 마련”

↑↑ 전라북도청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전라북도는 26일 도 공기업 및 출연기관(16개기관)을 대상으로 ‘인권경영 역량강화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권경영 교육과 컨설팅은`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에 따른 인권경영 실천 권고(2018, 국가인권위)에 따라 도내 공기업·출연기관 인권경영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관별 인권경영 수준 진단과 인권리스크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인권경영이 실행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 날 진행은 각 기관의 인권경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에서 중요한 인권영향평가 지표개발과 평가, 인권침해 구제사례 등을 중심으로 인권경영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 뒤 인권경영 고도화를 위한 기관별 맞춤형 컨설팅이 이어졌다.

현재 공기업‧출연기관은`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에 따라 2단계까지 완료하였으며, 도는 앞으로도 인권경영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여 공공기관 인권경영이 한층 더 강화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이정로 전북도 인권정책팀장은 “공공기관의 인권경영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경쟁력 확보의 필수요소로 각 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이 중요하다고 하면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강화와 인권문화 확산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북도는 인권경영 컨설팅과 함께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인권순회 상담`을 실시하여 직장 내 갑질, 성희롱 등 인권침해 사례를 예방하고 권리구제 시스템을 점검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