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참을 수 없는 독서의 즐거움을 위하여! 군산교육문화회관 ..
교육

참을 수 없는 독서의 즐거움을 위하여! 군산교육문화회관 독서의 달 운영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2/08/30 11:15
전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행사로 유익하고 즐거운 독서 문화 환경 조성

↑↑ 참을 수 없는 독서의 즐거움을 위하여! 군산교육문화회관 독서의 달 운영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군산교육문화회관이 오는 9월부터 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부제: 참을 수 없는 독서의 즐거움) 라는 주제로 5개의 독서행사와 더불어 2회의 강연, 1회의 탐방으로 운영한다.

이번 9월 독서의 달 ▲독서행사는‘스무 독서 고개넘기’,‘도서관 빙고!’,‘도서관 쿵쿵따’등 놀이처럼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와‘이토록 아름다운 독서’,‘이토록 아름다운 문장’으로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강연은‘질문하는 인생, 답하는 독서’,‘책과 함께하는 생각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초등학생부터 지역주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철학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마지막으로 ▲탐방은 익산에서 역사문화와 모의법정 체험을 할 수 있는‘1일학교 원정대’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9월 독서의 달 독서문화행사는 군산교육문화회관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도서관 곳곳에서 독서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참을 수 없는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였다.

양서연 관장은 “9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지는 독서의 달 프로그램에 많은 지역주민분들이 참여하여 삶의 변화를 이끄는 독서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