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아동이 행복한 완주’를 위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김관영 전라북도지사가 1일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9월 1일부터 7일까지 2023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전북도를 비롯해 도내 14개 시·군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열린다.
전주완산경찰서(서장 이종규) 서부지구대는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공영주차장을 방문하여 차량털이 절도 예방 활동을 실시했다.
전주덕진경찰서 생활안전과는 전북대 원룸밀집지역에 대한 범죄예방 환경 개선사업이 완료되어 인근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가 증진된다고 밝혔다.
정읍시가 ‘정읍시립박물관’의 전시·연구자료로 활용할 유물을 공개구입한다.
정읍시 농특산물 온라인 마켓 단풍미인쇼핑몰이 추석을 맞아 9월 4일부터 9월 19일까지 한가위 기획전을 운영한다.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인 전주에서 철학과 음악, 영화, 음식 등 독일문화의 정수를 만끽할 수 있는 독일문화주간 ‘할로, 도이칠란드’가 펼쳐진다.
장수군 여성청소년문화센터 회의실에서 ‘2023년 제3차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임실군 신덕면이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추진한다.
임실군청 SNS채널이 막강 홍보파워를 과시하며 고공행진하고 있다.
남원시가 ‘2023년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의 수요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청소년 흡연예방을 주제로 ‘쇼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노을이 아름다운 전북 부안군 변산해수욕장에서 열리는 ‘2023 부안붉은노을축제’의 일환으로 ‘제1회 부안붉은노을동요제’가 개최된다.
부안군청 사회복지과는 대한노인회 부안군지회와 함께 청렴 캠페인& 매력부안 문화군민운동을 실시했다.
진안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하반기 경세통을 9월 8일(금)부터 10월27일(금)까지 진행한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협약을 맺은 필리핀 퀴리노주를 방문해 상호 신뢰 확보를 위한 행보를 펼쳤다.
군산시보건소와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 내 의료기관 2곳(한양정형외과, 바로정형외과)을 ‘생명사랑병원’으로 지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2023. 군산 희망복지 박람회’를 오는 8일과 9일 이틀간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자치경찰위원회는 대국민 자치경찰 숏폼 영상 공모전에서 수상한 대표 수상자 4인에게 상장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