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 오는 2024년 1월 18일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을 위해 본격적인 행정정보시스템 정비 추진에 나선다.
전북도는 도내 사회취약계층이 일상 속에서 안전하게 가스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민간 전문협회와 함께 설비개선에 나서기로 했다.
장수군이 올해 5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외국인 계절 근로 사업이 농촌인력난 해소와 인건비 절감에 크게 도움을 주며 농가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장수군 31대 부군수로 취임한 송주섭 부군수가 취임 100일을 맞았다.
군산예술의전당이 오는 21일 오후 3시 ‘투기타즈: 박규희 & 박주원’ 공연을 대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한 군산장애인 인권영화제가 「가을바람에 실리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열린다.
전북도는 김종훈 전라북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한 한훈 농식품부 차관, 이원택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국제종자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북도는 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경제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북도는 『제27회 노인의 날』을 맞아 5일 전라북도청 공연장에서 ‘노인의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판소리를 비롯해 기접놀이, 가야금 산조와 병창, 살풀이춤 등 도내 무형문화재 예능 보유자들의 향연이 3일간 펼쳐진다.
완주군 완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감성 재즈 뮤지컬 <오늘, 하루> 공연이 열린다.
완주군가족센터가 가족사례관리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역협의체 통합사례회의와 완주군 한부모가족 대상으로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정선)이 가족 간 공감과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해 ‘사랑이 꽃피는 우리 가족 꽃 정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북도는 오는 10월부터 도내 소·염소를 대상으로 하반기 구제역백신 일제접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전북도의회 최형열 의원(전주5, 더불어민주당)은 10월 04일 완산구 쑥고개로 주택 화재 현장을 방문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영농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농업용 드론의 안전사고 예방과 드론 활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문 자격증반을 11월까지 운영한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을 만나 아중호수 관광명소화 사업과 호우 피해 복구 국비 확보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 현안 해결을 위한 협조를 구했다.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은 오는 29일까지 소진영 작가의 ‘피어나다’ 전시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전주시가 아세안 방한 관광 1위 시장인 태국에 야간관광 특화도시인 전주의 매력을 알렸다.
조선시대 전라도와 제주도를 관할했던 전라감영과 전라감사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