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도시민 팜투어를 진행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병철)가 18일 전라북도의회 의원총회의실에서 ‘전북형 장애인 기회소득 도입을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무주군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무주반딧불시장, 설천삼도봉시장, 안성덕유산시장, 무풍대덕산시장)과 무주사랑 상품권 이용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부안군립농악단은 제31회 임방울국악제에 출전해 농악부문 총 10개 팀 중 전국 1위인 대상(국회의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부안군은 2024년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과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에서 백산면 용계리와 변산면 격포리 일원의 격포지구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진안군은 추석을 앞두고 “진안고원시장 농특산물 싱싱장터 산들나물 축제”를 진안홍삼축제와 연계하여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안고원 시장에서 추진한다.
정읍시 왕신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지난 15일 추석을 맞아 독거노인들을 위해 송편 도시락 40개를 만들어 신태인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전북도는 16일(토) 청년의 날을 맞아 2023년 전라북도 청년축제 ‘청년함성(전라북도와 청년이 함께 성공!)’이라는 주제로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에서 개최했다.
전주시 상하수도본부가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상수도 사업장과 상수원 보호구역에서 집중 정화활동을 펼쳤다.
전주시는 2023년 장애인 일자리 미술직무 참여자들의 미술작품 전시회인 ‘아트박스’를 개최한다.
전주시는 지난 5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전주시립도서관 꽃심 ‘우주로 1216’에서 ‘밤의 우주로 함께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 배드민턴인의 축제인 ‘2023 BWF전주월드시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17일 화산체육관에서 연 결승전과 시상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됐다.
전주향교 전주향교 대성전에서 공기 2574년 추기 석전대제를 봉행했다.
소리의 고장 전주에서 수준 높은 재즈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가 펼쳐졌다.
제17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임실군 성수면 주민들로 구성된 난타팀‘라온놀 난타’가 제12회 한국여성농업인 전국대회에서 전라북도 대표로 참여해‘장려상’을 수상했다.
임실N치즈축제의 백미인 천만송이가 넘는 국화꽃이 축제장 일대에서 본격적인 단장을 시작, 관광객들에게 감동의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안숙선 국창이 “제3회 아시아 월드뮤직 어워드”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남원시는 9월 15일 꿈꾸는 마을학교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노암동을 대상으로 하는 2023년 꿈꾸는 마을학교 과정에 마침표를 찍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