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후보지에 선정된 데에 이어 ‘국제 수소 컨퍼런스 H2MEET’에 참가해 완주군이 수소 산업 최적지임을 전국에 알렸다.
2024년 1월 18일 출범 예정인 전북특별자치도 설명회가 12일 정읍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정읍시는 지난 8일 정읍시공동체활성화센터에서 공동체와 도시재생이 함께하는 프리마켓 추진을 위해 5개 유관단체와 프리마켓 상호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전주푸드 효천점 인근에 사회적경제의 성장과 도약을 이끌 거점시설이자 유통지원센터 역할을 할 ‘사회연대 상생마당’이 들어선다.
전주를 주 무대로 수준 높은 난타·타악 퍼포먼스를 선보여온 사단법인 타악연희원 아퀴가 전주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됐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가 전라북도 김제시 일원에서 개최될 ‘제17회 전라북도장애인체육대회’ 출전을 위한 결단식을 가졌다.
장수군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력 도모를 위해 농민 공익수당을 추석 명절 전 지급한다.
무주군은 안성면 덕산리에서 ‘사과’ 우리 품종 ‘아리수’에 대한 현장 평가회를 실시했다.
임실군청 사격팀이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열린 ‘제32회 경찰청장기 전국사격대회’에서 여자 일반부 25M 권총 부문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JTV 전주방송이 주관하여 열린 ‘와글와글 시장가요제’임실시장편이 성황리에 열렸다.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사회적경제기업 선물세트 특판전을 개최한다.
남원시는 남원용성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동·여성폭력없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남원시가 2023년 RIS* 지역혁신 자율과제 공모사업에 “드론특화분야 전문인력양성 사업”이 선정되었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심리방역”프로그램을 선착순 모집하여 지역아동센터 4개소와 위도중학교 그리고 개별 가족 대상으로 운영되었다.
부안군로컬JOB센터는 여성 일자리 창출 협력을 위해 '부안군 여성 일자리 활성화 협력단’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부안군이 해외에서 입국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38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추진하면서 농가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안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진안고원몰’이 진행한 진안고원 명품사과 라이브커머스가 시간당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군산시가 2024년도 생활임금을 올해(1만290원)보다 260원 오른 1만550원으로 의결했다.
군산시가 군산 새만금 산단 내 투자기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정주여건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북도는 도내 축산농가, 축협, 생산자단체, 축산관련 업체 등이 참여하는 제14회 전북 축산인한마음 대회를 9월 12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