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콘텐츠융합진흥원 입주기업, ㈜펀잇 첨단기술 군사 훈련 시스템 10억원 계약체결 성과 |
진흥원은 17일 ICT 문화콘텐츠 산업 경쟁력 강화와 신규 공동사업 발굴 등을 위한 태국 디지털경제진흥원(DEPA)과의 11월 중 업무협약 체결 추진 관련 회의를 시작으로, 타이미디어펀드(TMF), 태국 국립박물관, 태국 국립과학관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해 협력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전북 콘텐츠 기업들이 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일정 중 진흥원 입주기업 ㈜펀잇(대표이사 최인형)은 태국의 메타버스 기술 연구소(KIDC), 태국국방부산하 국방과학연구소(DTI)와 XR밀리터리 훈련시스템 실증 센터를 구축해, 고가의 소모성 훈련 장비를 대체할 저비용 고효율의 훈련 시스템을 실현헀다.
이를 통해 태국 현지 기업인 Nextech Asia와 약 10억원 규모의 2단계 메타버스 군훈련 시스템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향후 아세안 국가로의 확장 가능성도 확인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XR 기반 기술을 활용한 군산 훈련 플랫폼 개발로, 양국 간 군사 훈련과 기술 교류를 촉진할 전망이다.
또한, 태국게임쇼에 참가한 진흥원 입주기업 ㈜펀잇과 ㈜오뉴월스튜디오는 각각 ‘XR 배틀온탑’과 ‘베일드 엣지’라는 게임을 출품하며 현지 바이어들과 활발한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를 올렸다. ㈜오뉴월스튜디오는 2023년~2024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게임더하기 지원사업에 선정된 성과를 바탕으로 태국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진흥원 김성규 원장은 ˝이번 태국 주요 기관과의 협력은 전북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앞으로도 태국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전북 콘텐츠 기업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전북 콘텐츠 기업들이 태국 게임 시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및 산업 분야에서도 활발히 활동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