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 전북협회 송승룡 명예위원장 위촉..
사회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 전북협회 송승룡 명예위원장 위촉

김정헌 기자 a01046500625@gmail.com 입력 2022/05/25 18:59

[굿모닝전북=김정헌기자]

 

아기새둥지 저출산 고령화정책위원회 전라북도협회 김동은 회장은 송승룡 전) 삼천동 효자1동 도의원 예비후보를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 전라북도 명예위원장으로 위촉하였다고 밝혔다.

아기새둥지는 우리 사회가 수년전부터 저출산고령화로 지역소멸론이 거론될 만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정부의 저출산 정책 독려와 사회적 공감대 필요성이 필요하다며 2020년 6월에 충남도 지회를 필두로 양승조 지사와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열고 출발을 하였다.

김동은 전북협회장은 “특히 전라북도의 저출산 문제는 심각한 상황인데 아직 이러한 문제점들이 공론화가 덜 되어 있는 것 같다. 앞으로 협회차원에서 문제의 심각성을 홍보하고 우리 지역사회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위해 “송승룡 명예위원장이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승룡 명예위원장은 “저출산고령화 극복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민간단체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다양한 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저출산고령화 해결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승룡 명예위원장은 사단법인 탄소중립수소경제운동본부 이사장으로 이번 지방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삼천동 효자1동 도의원예비후보로 경선에 출마하였다.

 

 김정헌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