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인후도서관에서 만나는 박찬욱 감독의 작품세계..
사회

전주시 인후도서관에서 만나는 박찬욱 감독의 작품세계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2/10/31 11:37
김정욱 영화감독과 함께 칸영화제 감독상에 빛나는 ‘헤어질 결심’과 박찬욱 감독의 영화 이야기 공유

↑↑ 전주시 인후도서관에서 만나는 박찬욱 감독의 작품세계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전주시립 인후도서관은 오는 5일 오후 2시, 도서관 3층 배움뜰에서 김정욱 영화감독이 진행하는 ‘칸영화제 감독상 `헤어질 결심` 및 박찬욱 감독 읽어주기’ 특강을 개최한다.

‘전주시 인문주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특강에서 김정욱 감독은 영화 ‘헤어질 결심’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의 시차에서 시작한 안타까운 사랑 표현 △‘헤어질 결심’이라는 이상한 누아르 세계 △박찬욱 감독식 반전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트루라이즈 픽쳐스 대표인 김정욱 영화감독은 △비만가족 △귀여운남자 △사잇소리 등의 영화를 제작했으며, 영화 인문학 강좌를 통해 분석적 영화 읽기로 두원공과대학교 및 동아방송대학교 등 여러 기관에서 강의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후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인문학적 영화 분석 감상을 통해 시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