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경찰서(서장 김태형)는 산업기술 유출 및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4월 19일 탄소산업진흥원을 방문, 입주기업 대표자 상대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전북경찰청(청장 강황수)은 불시에 발생하는 대형화재·인파사고 등 재난 상황에서 신속한 주민 대피, 인명 구조 등 현장 대응역량을 높이기 위해 전북 119안전체험관에서 재난 대응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정읍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치매 안심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읍시 중앙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정읍시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인권 침해와 학대에 강력하게 대처하고, 어르신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전라북도는 올해 농수산식품 수출 6억 달러 달성 등 수출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자‘2023년 축산물 수출 촉진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라북도가 우기철 재해복구사업장의 2차 피해예방 등 철저한 대응 태세 확립에 나섰다.
전라북도는 19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제1차 전라북도 탄소중립 포럼을 개최하고 전북의 탄소중립 실천 방안과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전주시가 감염병에 대한 예방 및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질병정보를 꼼꼼히 들여다보기로 했다.
전주시가 지역 농업기술 발전을 위해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손을 맞잡았다.
전주시가 전북지역 최초로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한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을 도입한다.
전주시 야호전환학교 학생들은 19일 오후 자율수업 시간을 활용해 야호학교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 앞 화단 꾸미기 활동을 전개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는 19일 전주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가구 등 소외계층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반찬나눔 행사를 전개했다.
전주시는 지난 18일 김성호 행정안전부 안전차관이 민방위 상황에 대비한 경보발령 단말기와 급수시설, 대피시설의 운영 관리실태에 대한 현장 점검을 위해 전주를 찾았다고 밝혔다.
전주역이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관문답게 아름답고 쾌적하게 바뀐다.
부안군에서는 「곰소젓갈을 이용한 부안군 특화소스 개발」을 위하여 지난 4월 18일 부안군수와 곰소젓갈협회(회장 김광옥)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을 방문했다.
(재)부안군문화재단(이사장 권익현)이 국내 최초 전국 규모의 동시축제를 오는 5월 19일(금)과 20일(토) 양일간 전북 부안군 석정문학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부안군이 로컬JOB센터과 관내 이장단을 활용한 풀뿌리 행정기반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진안군은 진안군여성일자리지원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 여성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오피스 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지난 18일 군청 강당에서 저출생, 고령화에 따른 지속적인 인구감소 문제에 대해 군민들과 머리를 맞대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인구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군민 원탁회의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