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활성화를 위해 도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27명을 ‘제이비(JB)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로 위촉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엿기름 전용 겉보리 ‘혜미’를 농협과 식품 가공업체가 계약을 체결하고 2023년 가을부터 전국에서 처음으로 계약재배를 추진한다.
군산시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군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벤트‘내 마음의 싹쓸이'를 진행한다.
군산시는 국제 관광 도시 간 교류기구인 TPO 총회를 통해, 군산의 대표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와 관광도시 군산으로의 도약을 위한 비전 등을 밝혔다.
군산시가 교육정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교육주체와 관련기관으로 구성된 워킹그룹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시 교육지원정책 워크숍을 개최했다.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이 14일 정읍시의회에서 실시한 제277차 전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에서 ‘완주군법원 설치 건의안’을 발의해 채택됐다.
전주완산경찰서는 개인형이동장치(PM) 이용자를 대상으로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대한 계도 및 단속을 실시했다.
‘2023년 전국 어린이 꿈나무 태권도대회’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정읍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됐다.
정읍시가 구절초꽃축제 기간에 맞춰 농촌체험 기차여행 프로그램 ‘농뚜레일’을 운영한다.
정읍시가 오는 20일부터 하반기 아토피 피부염 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14일 재단법인 전주시정연구원을 이끌 초대 원장으로 박미자 씨(54세)를 임명했다.
임실군이 추석 명절 연휴를 앞두고 총 33억원 규모의 농민공익수당을 지급한다.
남원시는 2023년 청년의 날을 기념해 청년이 기획・참여하는 「남원 청년축제」(이하 청년축제)를 개최한다.
남원시 마을기업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특산품으로 구성된 ‘행복꾸러미’ 선물 세트를 만들었다.
남원시와 흥부제전위원회가 제31회 흥부제를 앞두고 가족 단위 관광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남원시가 대중교통 이용이 힘든 노인,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한 특별교통수단 3대를 추가로 도입해 운행한다고 밝혔다.
..
완주군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달장애인과 함께 문화 나들이를 다녀왔다.
대한재향경우회(회장 김용인)은 지난 13일 전국경우회 바둑대회를 중앙경우회 대회의실에서 선수임원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진안홍삼클러스터사업단, 주한 스위스대사관 디그마슈미트 타르탈리 대사, 주한 스위스 대사관 무역 투자청 백옥정 부대표와 함께 진안홍삼 수출 협의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