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치매 극복의 날을 기념해 13일 진안문화의 집 마이홀에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정읍시가 동학농민혁명을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들에 대한 국민적 예우와 시민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동학농민혁명 유공자 명패달기 사업을 진행한다.
제11차 아시아·태평양관광진흥기구(TPO) 총회가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 전주에서 열렸다.
전주시가 축제의 계절인 가을철을 맞아 10월 한 달간 전주의 역사와 문화, 정체성 등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 축체인 ‘전주페스타 2023’을 선보인다.
전주시가 전주 원도심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주차장 위치정보와 여유 공간 확인, 요금 결제 등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기술을 도입한다.
결혼을 하지 못하고 전주에서 생활해온 다문화가정 5쌍의 합동결혼식이 열렸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하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14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무주군은 2023년 최북미술관 초대전 “four-square : 광주 작가 4인전”을 오는 10월 15일까지 최북미술관 2층 기획 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임실군가족센터가 다문화청소년진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일 나주 죽산보 경비행장을 방문하여 비행기 탑승 체험을 진행했다.
임실군이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한 막바지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2023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교육생 32명을 대상으로 남원시 운봉읍에 위치한 희망씨앗농장에 현장 체험 학습을 다녀왔다.
남원시가 오는 10월초 열리는 대규모 행사를 앞두고 요천변 및 구도심 일원에 ‘청사초롱’ 6,000여개를 설치, 남원의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다.
남원 운봉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가 전북 최초로 기계화, 자동화 중심의 APC에서 데이터 축적 기반의 스마트 APC로 탈바꿈하면서 산지 중심 농산물 유통 체계 대전환이 기대된다.
군산시는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서를 시민들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간소화한 ‘2022 알기 쉬운 군산시 살림살이’를 발간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이 꾸준하게 직원들과 소통하며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노력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전라북도의회는민주당 지도부에 ‘잼버리 책임 떠넘기기 및 새만금 예산 대폭 삭감’에 대한 도의회 입장문 전달
전북도는 국내 유일의 천연돈장케이싱을 수출하고 있는 ㈜우리비앤비가 유럽에 이어 아프리카(이집트)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거뒀다.
전북도는 ‘제9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침수안전 기술·제품 홍보관 운영과 침수분야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북도는 13일 군산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자동차 대체부품* 생산기업 협동조합인 ‘자동차부품생산자협동조합'이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완주군 중앙도서관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어린이들이 양서를 읽고 건강한 가치관이 형성되는데 도움을 주고자 어린이 독서토론 동아리 ‘작은곰자리’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