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개막을 앞두고 31일 최종 현장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2023년 대한민국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 행사에서 적극적인 기후위기 대응 정책 수립의지를 표명하는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을 가졌다.
부안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 탐방로를 따라 붉노랑 상사화가 이번 주말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면서 관광객 및 탐방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부안군대표축제추진위원회는 ‘2023 부안붉은노을축제’ 「체험 프로그램 부스」 운영자를 공개모집 한다.
진안군청공무원노동조합이 제10대 출범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집행부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진안군은 2023 진안군 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가 성황리에 추진됐다.
군산시 옥구읍 행정복지센터가 지역주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옥구파출소, 옥구자율방범대와 손을 굳게 맞잡았다.
군산시는 ‘청년뜰(군산시 청년센터·창업지원센터)’과 ‘군산기계공업고등학교’가 「고졸자 후속 관리 지원모델 개발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완주군이 복지시설에서 활동할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을 발대했다.
완주군이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강소농교육생과 지도직공무원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을 통해 2021년 조성된 완주 외식창업 공동체공간 ‘가치식당’이 2023년 9월 1일 ‘가치식당2’로 재오픈한다.
..
..
내년 1월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시행을 4개월 남짓 남겨둔 상황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성공 출범을 판가름할 본격적인 입법 여정이 시작됐다.
전북도는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장쑤성, 일본 이시카와현과의 환경분야 협력과 우호 증진을 위해 제14회 한중일 환경교류 행사를 개최한다.
전주덕진경찰서는 지난 30일 2023년 제3회 경미범죄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전주완산경찰서는 범죄예방과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완산구청과 합동하여 범죄취약지역 조도개선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지난 29일 대회의실 입구에서 2023년 신규 임용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전주시가 지역 대학, 13개 자동차·ICT 관련 지역기업과 손잡고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은 지난 여름 내린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주시민을 위해 ‘2023 집중호우 피해지원사업’을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