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가 △바가지요금 없는 축제, △일회용품 없는 축제, △안전사고 없는 축제 등 “3무(無) 축제”로 거듭난다.
무주 태권도원이 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Korea Unique Venue)’에 이름을 올렸다.
진안군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을 중심으로 ‘마약’ 단어 사용 자제 캠페인을 벌였다.
진안군이 김치원료 공급단지 구축사업 타당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수군이 우즈베키스탄 국립예술단 초청공연으로 5일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진행한 <오페라 갈라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임실군가족센터가 다문화청소년 진로지원사업 ‘꿈? 지금 없어도 괜찮아’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임실군이 대기오염물질 및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전기차 민간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전북 남원시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인 소중한 기부금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남원시는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물놀이 관리지역 전수조사와 물놀이 위험구역 지정, 안전관리요원 배치, 안전시설 정비 완료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산시 구암동 행정복지센터는 자생단체와 어린이들이 참여해 새롭게 정비한 군산 3.1운동 기념 태극기거리에서 나라 사랑 캠페인을 벌였다.
군산시 설림도서관은 ‘설림도서관 여름 프로그램’을 이달 3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자교 스카이워크에 야간 경관조명 조성이 완료돼 고군산군도 밤바다를 아름답게 밝힌다.
2023 전북 아‧태 마스터스대회 조직위원회 총회 위원들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회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이 지난5일 봉동읍 둔산리에 소재한 카페에서 완주군 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완주군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7월에서 9월까지 야간 플리마켓 ‘삼례夜놀자’를 개최한다.
완주군립 고산도서관이 (재)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꽃으로 화(花)풀이’ 과정을 운영 중이다.
전북도는 김관영 도지사, 원희룡 국토부장관, 정헌율 익산시장, 유희태 완주군수, 이한준 LH사장, 최정호 전북개발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신규 국가산단 성공추진을 위한 현안회의를 개최했다.
임상규 전북도 행정부지사가 전북환경청, 수자원공사 섬진강댐지사, 정읍시, 임실군과 함께 홍수대비 안전 및 녹조 발생 등 사전 대응을 위해 옥정호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정읍시가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정읍의 음식’을 주제로 오는 21일까지 유튜브 쇼츠공모전을 개최한다.
정읍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전수천(1947~2018)설치미술가가 이달의 정읍 역사인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