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스토킹처벌법 개정안 시행에 대비해 지역관서의 현장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류창수 전북도 국제관계대사가 완주 화산중학교에서 찾아가는 강연을 진행했다.
전북도의회 최형열 의원 양봉농가의 꿀벌 피해 현황 분석 결과를 토대로 양봉산업의 발전을 위한 지원 방향 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10일 민선 8기 취임 1주년을 맞이해 정읍사예술회관에서 민선 8기 취임 1주년 기념 소통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정읍시가 유명 관광지는 물론 숨은 관광지를 홍보하고‘정읍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활성화를 위해 ‘정읍시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
전주시와 전북개발공사가 송천동 일원 천마지구를 3000여 세대가 거주할 명품 주거단지로 공동개발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마련했다.
전주시평생학습관은 완주군 고산중학교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팡팡 인문학 사업을 전개했다.
여름 더위와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여름철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무주 반디랜드 야외 물놀이장이 오는 15일 개장한다.
무주군이 고품질 쌀 생산과 농업인 고령화에 따른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해 “벼 무인공동방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위도 주민들에게 전북형 노인결핵 검진을 대한결핵협회 전북지부와 협력하여 실시했다.
부안군 가족센터가 다문화가족 관계향상으로 『안전한 생활, 가족의 행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진안군은 탄소저감형 녹비작물 종자생산 보급체계 구축을 위해 녹비작물 유기종자 생산과 채종기술을 연구하고 탄소 발생량 감소 연구를 하고 있다.
진안군은 전라북도먹거리통합지원센터 초청 ‘먹거리계획 도-군 협력 활성화 간담회’를 진행했다.
장수군이 사과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사과원 수세관리 및 생리장해 해결을 위한 ‘여름철 사과 과원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장수군이 농업분야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언어장벽 해소를 위해 한국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임실군 치매안심센터가 지난 7일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인공지능(AI) 돌봄 인형 전달식을 가졌다.
임실군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인‘2023 임실 아쿠아페스티벌’이 오는 15일부터 8월 6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원 이벤트 광장에서 열린다.
남원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에서 7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생물테마체험시설 『Eco_CUBE』를 임시 개관한다.
남원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전국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지적재조사 추가사업 공모에 고죽동 황죽마을을 신청해 선정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