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은 10월 25일부터 1년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잔가지파쇄기 무상임대를 추진한다. 잔가지파쇄기는 농업분야 미세먼지 감소를 위한 잔가지 파쇄기 사용 증대와, 봄·가..
남원시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 및 장사문화 선진도시 구현에 앞장서기 위해 38년간 사용 중인 노후화된 승화원을 최신식 화장시설로 탈바꿈을 추진한다. 국·도·시비 등 총사업비 97억원을 들여 ??..
남원시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구직활동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에 나서고 있다. 지난 9월부터 청년 구직활동수당을 지급하여 학원수강료나 독서실 이용료 등 ..
장수군은 25일 읍‧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20명에게 2021년 성실납세자 인증서를 수여했다. 군은 관내에 주소를 둔 개인 또는 법인을 대상으로 최근 3년 동안 연간 3건 이상의 ..
장수군은 23일 장수군청 회의실에서 2022년 초등학교 입학예정인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 7명을 대상으로 ‘초등입학 자녀 학교적응 학부모 특강’이란 주제로 「초등입학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
제15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축제는 코로나19로 모든 콘텐츠가 온라인으로 제공되며 유명 유튜버와 함께 하는 먹방, 라이브 커머스 ..
완주군이 파리 여행을 떠난다. 25일 완주군은 ‘완주 평생학습의 날, 멋진 하루’에 특별한 해외 랜선여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이틀간 파리 현지가이드와 실시간 여행을 ..
완주군이 가족과 함께 머물며 귀농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의 입교생을 모집한다. 25일 완주군은 내년 1년 여간 가족과 함께 살아보며 귀농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류형 농업창업..
완주군이 어린이들을 위한 흡연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25일 완주군은 지역사회중심 금연지원서비스사업 일환으로 올해 3월부터 관내 미취학 보육기관 4~7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실??..
군산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가 70%를 넘으며 11월부터 시작되는 위드코로나의 조건을 달성했다. 군산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25일 오전 8시 기준 70.29%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군산은 지난..
신풍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신풍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5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10월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위원들은 그동안 진행되었던 2021년 주요 사?..
김제시는 지난 25일 고병원성 AI(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 최일선 ‘거점소독시설 및 통제소독초소’에서 근무할 기간제 근로자 51명을 선발하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금번 교육은 철새 도?..
김제시는 스마트 기기 사용 등 전방주시 부주의로 인한 횡단보도 보행자 사고를 예방하여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자 검산초 어린이보호구역 인근 비사벌사거리 횡단보도에 LED 바?..
고창군립도서관에서 지역에서 활동하는 높을고창서평단 양성을 위한 ‘누구나 쉽게 배우는 서평쓰기’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이 강사로 나선다. 지난해 서?..
고창군이 군민들의 고소득 창출을 위한 전략 마련에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2일 고창군은 유기상 고창군수 주재로 관련부서와 읍면장이 참여한 ‘고소득 농축수산인 육성을 위한 전략회?..
군산시는 시민들의 안전확보를 위해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 및 정밀조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그동안 시는 노후 하수관로 파손 등의 결함으로 도심지 주요 도로에서 발생하?..
군산시가 ‘광주·전북·전남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 참여해 군산시 우수 정책을 발표하고 공유했다. 지난 22일 전라남도의회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정책대회는 염태영 참좋은 지방정부협의??..
군산시는 통합성과관리시스템의 본격 추진을 위해 관과소 및 읍면동 담당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통합성과관리시스템은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
미국, 조지아, 불가리아 등 해외 발레계 유력인사들이 전주한옥마을을 찾아 한국 문화의 정수를 체험했다. 24일 전주시에 따르면 미코 니시넨(Mikko Nissinen) 미국 보스턴발레단 예술감독, 니나 아나니쉬..
전주한옥마을에서 가을밤의 정취를 느끼며 역사와 놀이, 체험 등을 즐기는 전주문화재야행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주시와 전주문화재야행추진단은 지난 22일과 23일 경기전과 전라감영 일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