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이 아름다운 전북 부안군 변산해수욕장에서 열리는 ‘2023 부안붉은노을축제’의 일환으로 ‘제1회 부안붉은노을동요제’가 개최된다.
부안군청 사회복지과는 대한노인회 부안군지회와 함께 청렴 캠페인& 매력부안 문화군민운동을 실시했다.
진안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하반기 경세통을 9월 8일(금)부터 10월27일(금)까지 진행한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협약을 맺은 필리핀 퀴리노주를 방문해 상호 신뢰 확보를 위한 행보를 펼쳤다.
군산시보건소와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 내 의료기관 2곳(한양정형외과, 바로정형외과)을 ‘생명사랑병원’으로 지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2023. 군산 희망복지 박람회’를 오는 8일과 9일 이틀간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자치경찰위원회는 대국민 자치경찰 숏폼 영상 공모전에서 수상한 대표 수상자 4인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완주군 중앙도서관은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완주군 중앙도서관이 독서의 달을 맞아 저자 초청강연, 인형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독서 문화 진흥을 이끈다.
완주군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완주 추석선물세트’를 이달 15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
이용호 의원은 산림청이 주관하는‘2024년 임산물 산지종합유통센터 건립 지원사업’공모에 순창군 구림농협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북도가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에 따라 이차전지 기업과 함께 초격차 기술 확보, 인력양성 등 이차전지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전북도는 임실군과 합동으로 임실축협 섬유질 사료공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 발생을 가정하여 가상훈련(CPX)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주완산경찰서 삼천지구대는 수확철을 맞아,농산물 절도 발생이 증가될 우려가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 예방활동을 전개했다.
전주덕진경찰서는 불법무기류 자진신고기간(2023. 9.1 ~ 9.30)을 운영한다.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취업기회 확대와 재직여성의 지속적인 고용유지를 위해 지역 내 기업·기관과 ‘2023년 하반기 여성친화 일촌기업’협약을 체결했다.
정읍시는 지난 8월 31일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전주지역 사회복지 관련 기관·시설·단체 대표들이 민관 협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전주시가 미래를 준비해야 할 청년과 청소년이 가족에 대한 간병 등을 이유로 고립되는 일이 없도록 찾아내 맞춤형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인 전주에서 철학과 음악, 영화, 음식 등 독일문화의 정수를 만끽할 수 있는 독일문화주간 ‘할로, 도이칠란드’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