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도-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2년 1년의 성과를 보다 투..
경제

도-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2년 1년의 성과를 보다 투자 협약 및 창업기업 성과교류회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2/12/13 11:21
도내 우수기업 3개사와 투자협약 체결

↑↑ 도-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2년 1년의 성과를 보다 투자 협약 및 창업기업 성과교류회 개최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전라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12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2022년 성과교류회’를 개최한다.

도내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우수사례 전파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성과교류회는 도와 전북센터에서 운영한 12개의 주요사업을 통해 발굴·지원한 384개사가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전시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성과교류회에서는 우수한 창업기업 3개사와 투자협약식이 진행되어 ▲㈜소더코드가 투자금 1억, ▲써니싸이드업이 투자금 5천만원, ▲(주)꾼이 투자금 5천만원 등 총 2억원의 투자 협약이 체결됐다.

또한 참석한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문투자자 ㈜제로투원파트너스 김경태 대표의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전략’강의와 삼광엔씨팅 김종직 대표의 선배기업 특강이 진행되고, 주요사업 12개 창업기업들은 제품성과전시 및 성과발표를 통해 창업기업들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고 및 투자유치 전략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전북도 창업지원과 윤세영 과장은 “이번 성과교류회를 통해 도내 창업기업들의 혁신과 발전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이었다”며 “도내 창업기업들의 지속적인 교류 및 협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단계별·맞춤형 지원을 통해 전라북도가 혁신창업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