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농협중앙회에서 개최한 ‘제1회 귀농활성화 선도인상’에 선정됐다. 29일 완주군에 따르면 ‘귀농활성화 선도인상’은 농업인구 증대와 농업의 존립 기반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귀농 정?..
완주군 동상면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공립 동상어린이집이 개원했다. 29일 완주군은 동상초등학교 인근 신월리 286-3(원신마을)에 공립 동상하나어린이집을 신축하고 지난 28일 주민 50여명이 참석..
완주군이 관내 요양병원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철통방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9일 완주군은 최근까지 관내 요양병원을 방문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을 실?..
익산시는 전 국민 백신접종률 70% 달성과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정부의 거리두기 개편안에 따라 3차례에 걸쳐 방역조치 완화를 실시한다. 11월 1일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개편안은 기존 확진자 억제??..
전국민이 백신 접종률 70%를 달성하며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된다. 29일 강임준 군산시장은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정부의 방침에 따라 단계적 일상회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상 회복..
남원시는 시설원예농가에 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다겹보온커튼)을 지속 적으로 지원해 나오고 있어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그동안 남원시에서는 외부 환경의 영향이 크고 난방으로 인한 ..
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에서는 지난 21일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으로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주정차 전면 금지에 따라 관내 학교 앞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활동에 힘써 주민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
부안군은 2021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토지이동(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된 토지 1,517필지에 대하여 조사 및 가격을 산정하여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거쳐 부안군 가격공시위원회를 ??..
부안군이 관광산업 활성화 등을 위해 추진 중인 격포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6월 10일 격포 관광단지 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민간사업자와 협약체결 후 관광단지 지정 ..
부안군 민원과는 청렴협력체인 바르게살기부안군협의회와 합동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20명이 참여해 부안군 시가지 일원을 순회하면서 군민을 대상..
전북 고창군이 농기계임대사업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며 한반도 농생명 식품수도 만들기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29일 고창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1년 전국 농업??..
고창군 고창읍 덕산마을이 주거경관개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9일 고창군에 따르면 덕산마을에 ‘아름다운 주거경관개선사업(전북도 주관, 총사업비 10억8000만원)’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전주시가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거나 생활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온 우수공동체를 선정해 성장을 돕기로 했다. 시는 공동체의 질적 성장과 우수공동체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모범적으로 활동 중?..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완주 토종생강의 시범포 조성지에서 100여 종의 동식물과 희귀식물이 서식하고, 멸종위기 야생동물의 출현까지 확인되는 등 생물 다양성이 살아 있다는 첫 조사 보고서?..
국회의 내년도 예산안 처리 법정시한(12월 2일)이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주시가 전주야구장 리모델링과 그린뉴딜 정원지식산업센터 구축 등 전주 발전을 이끌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
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7일 수성동 제일서점 앞에서 시민들의 심리방역을 위한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의 스트레스와 불안, ..
정읍시가 주최하고 (사)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귀농귀촌학교 수료식’이 지난 28일 열렸다. 수료식은 교육생 28명과 정읍시의회 이상길 부의장, 귀농귀촌협의회 강문찬 ..
정읍시가 ICT를 활용해 전문적인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최종 완료했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시민이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
코로나19로 인한 고용 위기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정읍시가 ‘청년&기업 취업 연계 사업’을 시작해 청년 구직난 해소에 다소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시는 지역의 미래성장동력인 청년들의 ??..
정읍시가 ICT 기술을 활용한 ‘응급 안전·안심 서비스’를 확대하며 홀몸 어르신들의 돌봄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시는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상시 돌봄이 필요한 홀몸 어르신들의 응급상황에 신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