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교육의 장이 펼쳐진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학교육원 전북수학체험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제15회 전북수학체험한마당’이 오는 26~27일 KBS전주방송총국 시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초등학생들에게 예술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6일 ‘2024년 전북 초등학생 동요 부르기 대회’를 개최한다. 전주교육대학교 황학당, 음악관에서 펼쳐지는 이번 ..
장수초등학교 ‘건강한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팀, 이일여자중학교 ‘응답하라 2030!’팀, 순창고등학교 ‘테크없는 에듀테크’팀이 전북 학생통계활용발표회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전북특별??..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학생의 마음 건강 관리와 상담 지원을 위해 전문상담교사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학교와 위(Wee)센터에 배치된 상담 전문 인력..
전주시 완산구가 도심 속 거점 공원에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맨발걷기 길을 확대 조성키로 했다. 완산구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민들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총 4200만 원을 투?..
전주시가 미국 LA를 주 무대로 활동 중인 한인 상공인들과 손잡고 강한 경제 전주의 경제영토를 세계로 넓혀나가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시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전주에서 펼쳐진 ‘제22차 세계??..
전주시 완산구가 노후화된 평화1동 주민센터를 청소년센터와 다목적강당 등의 기능을 포괄하는 복합커뮤니티센터 신축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기로 했다. 완산구는 올 연말까지 건축설계공모 심사를 ..
평소 공개되지 않는 전주월드컵경기장의 숨겨진 장소와 프로축구 전북현대모터스FC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상품이 오는 11월에도 운영된다. 전주시는 지난 8월 말부터 지난 5일까지 총 10..
전주시립 완산도서관이 전북지역 청년 작가들의 미술 작품 전시 공간으로 제공됐다. 완산도서관은 지난 23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도서관 1층 전시실 완산마루에서 ‘낯선 다정함’을 주제로 청년 ..
전북특별자치도는 23일 도 중회의실에서 전주지역 바이오 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산업 육성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번 간담회는 바이오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기업들?..
도내 기업들의 수출 다변화를 위해 해외 바이어들을 초청해 1대1로 진행한 수출상담회가 2백만불 이상의 수출 계약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전주 그랜드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경제산업건설위원회는 23일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를 직접 확인하고 대회 추진에 대한 점검 및 관련 기관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현장 시찰을 진행했다. 첫 방문지인 1:1..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희수 의원(전주6, 더불어민주당)은 22일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열린‘제45회 흰지팡이날 시각장애인 복지대회’에서 감사장을 받았다. (사)전라북도시각장애인연합회는 “김희?..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대중 의원(익산 1)이 `전북특별자치도 택시운송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도내 택시운송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 근거를 마련했다. 개정안은 기존 도 조례로는 택?..
전주시는 23일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전주지역 일자리 유관기관들의 주요사업을 안내하고,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구직전략기술 특강’을 실시??..
전주시가 맞춤형 금융 특강을 통해 예비직장인과 대학생 등 사회 초년생들의 자산관리를 도왔다. 시는 23일 전주대학교 자유관 강의실에서 예비직장인과 대학생, 일반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
(사)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전북대학교에서 열린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개막을 맞아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4일간의 자원봉사 활동을 체계적으로 전개하며 힘을 보탰..
정읍에 소재한 코스메틱 기업 피에스비 바이오의 남궁진 실장은 이번 한인비즈니스대회를 통해 케이뷰티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그는 “직접 전북을 찾아와서인지 전시회에서 신뢰??..
이번 대회에 전시기업으로 참여한 유니크 바이오텍의 허용갑 대표이사는 한인비즈니스대회를 “한국어로 소통 가능한 해외 바이어들과 직접적으로 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평가??..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이사장 김형률(미국명 Eric Kim)은 이번 한인비즈니스대회를 통해 전북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이사장은 미국에서 37년 동안 사업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