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시민이 행복한 복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 한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생애 주기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와 함께 시는 ‘2050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목표로 구체??..
전주시는 올해 11개 특성화도서관에서 전시와 공연, 강연, 체험 등 다채로운 특화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책의 도시’를 선포한 전주시는 기존 공공도서관과는 차별화된 11개 ??..
전주시는 이달부터 오는 2026년 말까지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만족도 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부정수급 ..
전주시보건소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마음의 돌봄이 필요한 시민을 위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올해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일 도청 공연장 세미나실에서 과학적 화재조사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1분기 화재조사관 직무능력 향상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전기적 요인 화재의 과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지하주차장 등 지하 대공간의 소방시설 및 피난·방화시설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불시 단속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사전 예고 없이 도내 모든 소방관?..
전북특별자치도가 도민들의 금연을 적극 지원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2025년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연클리닉’은 금연을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일산화탄..
..
전북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는 도민 체감 치안 강화를 위해 시군별 우수 치안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해 맞춤형 치안 환경을 조성하는 ‘2025년 시군 우수 치안사례 선발 사업’을 추진한다고 ..
전북특별자치도가 도민들의 전통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국악 교육 및 공연 활성화를 위한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의 준공을 앞두고 최종 점검에 나섰다. 20일, 김형우 전북자치도 건설교통..
전북특별자치도는 20일 김제시 김제역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현장을 찾아 추진 상황 및 해빙기 안전사고 대책 등을 점검했다. 김제역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은 사업비 414억원(??..
전북특별자치도 동물위생시험소가 축산농가의 가축 질병 피해를 최소화하고 방역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4년 한 해 동안 1,261건의 가축 질병을 신속·정확하게 진단하고, 맞춤형 방역지원을 추진??..
전북특별자치도가 새만금 유역의 수질오염을 예방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축분뇨 관리 대책을 대폭 강화한다. 전북자치도는 7개 시군(전주, 군산, 익산, 정읍, 김제, 완주, 부안) 7,1..
전북특별자치도는 인구 감소와 빈집 증가 문제 해결을 위해 ‘2025년희망하우스 빈집재생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는 2015년부터 전국 최초로 희망하우스 빈집재생사업을 추?..
전북특별자치도와 SW미래채움 전북센터가 디지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2025년 SW미래채움 사업’의 일환으로 SW·AI 교육을 담당할 전문 경력 강사를 3월 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도내 미취??..
전북특별자치도가 무주군 무주읍이 세계관광청(UN Tourism)에서 주관하는‘제5회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Best Tourism Villages)’공모에서 한국 후보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공?..
전북특별자치도가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19일 전북 디지털 성범죄 특화형 통합상담소를 방문해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딥페이크 등 디지털 성범죄가 급증하는 가?..
전북특별자치도가 개정된 전북특별법을 기반으로 이차전지 산업의 기술혁신을 활성화하고, 이를 지역 경제의 핵심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육성 방안을 본격 추진한다. 전북자치도는 지난 2023년 ..
전주시의회 남관우 의장과 최주만 부의장이 2036 전주 하계올림픽 시군의회 홍보협력단을 이끌며 유치에 총력을 기울인다. 19일 전주시의회에 따르면 남 의장은 이날 전북특별자치도청에서 열린 203..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이재 의원(전주 4)이 김관영 도지사에게 국립현대미술관 전주 분원 유치에 나설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이재 도의원은 “스페인 바스크주 정부가 인구 34만 소도시에 불과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