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여름철에 흘린 땀을 보충하고, 기운이 없는 몸을 건강하게 단련하기 위한 가을 약선 요리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농생명 산·학·연·관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푸드테크 미래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푸드테크42 얼라이언스」가 첫발을 내디뎠다.
전주시는 세계 최초의 로봇친화형 건물인 네이버 신사옥을 찾아 생성형 AI 등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행정에 도입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농촌유학생들과 그 가족들이 머물 수 있는 거주시설 임대 제공자를 모집한다.
전주기상지청(지청장 심원보)은 10월 7일 국립전북기상과학관에서 2023년 기상·기후과학 그림그리기 대회 ‘과학으로 Green 세상’을 개최한다.
‘전주페스타 2023’에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인 벨리곰이 찾아온다.
전주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21일 시청 로비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추석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전주시와 전주생태하천협의회는 오는 23일과 24일 이틀간 완산생활체육공원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교육의 장인 ‘2023 환경사랑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전북도는 '국제 연안정화의 날' 기념행사에서 해양쓰레기 저감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북도가 지역 주도의 글로컬 금융‧경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혁신성장을 선도하기 위해 준비한 제4회 지니포럼(GENIE* Forum)이 막이 올랐다.
전북도는 도내 18개 기관․단체가 공동 주관하는 ‘잡콕! 2023 일자리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23년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외식업체 콘테스트에서 완주군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농가레스토랑 “행복정거장”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관영 도지사가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과 토론 등 직원들과 함께 공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무주군은 지난 21일 무주 장날을 맞아 무주반딧불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적상초등학교에서 “2023 찾아가는 최북미술관 in적상초등학교_나만의 최북 명화, 썬 캐쳐모빌 / 도어벨에 담다”를 개최했다.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부안우체국(국장 임선옥),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송관호)과 부안 로컬푸드상품 온라인판매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 등 100여 명과 함께 격포항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진안군 일원에 해바라기와 코스모스가 한가득 만개했다.
진안고원몰은 2023 진안홍삼축제 행사장에서 ‘진안고원몰 와르르 쏟아지는 행운잡기’행사를 진행한다.
완주군생활문화예술동호회네트워크(대표 임석주)가 만경강을 주제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생활문화예술을 제공하는 ‘만경 8경 강변콘서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