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환경·기후위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시각각 변화가 일어나는 대전환시대를 맞아 도시와 시민들의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하는 포럼이 전주에서 열린다.
더 와일드한 완주, 더 로컬푸드한 완주’를 주제로 열리는 제11회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린다.
노을이 아름다운 변산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2023 부안 붉은노을축제 기간에 제1회 부안붉은노을동요제가 열린다.
(재)부안군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장애인의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제1회 부안 무경계 락 페스티벌 날다(F.L.I)》를 10월 7일(토) 부안군청 앞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안사랑장학재단이 균등한 과학 교육 기회의 평등 실현, 과학 문화 확산,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로 추진하는 생활과학교실 큰 호응얻어
장수군이 구제역 유입 방지와 완전 차단을 위해 하반기 구제역 일제 백신접종을 실시한다.
남원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소프트웨어와 AR/VR 기술의 미래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남원시에서 주최하고 사)민속국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제17회 대한민국 국악대제향이 오는 10월 9일 11시에 남원 운봉 소재 국악의 성지에서 개최한다.
군산시는 오는 13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산시 시립도서관은 메타인지 분야 전문가인 리사 손 교수를 초청,‘메타인지 학습법 : 생각하는 부모가 생각하는 아이를 만든다’를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 마련
전북도는 전북혈액원과 함께 도민과 함께! 생명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전라북도라는 주제로 ‘전라북도 도민 헌혈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완주군 삼례생활문화센터(완주문화의집)가 지역 어르신들의 퍼포먼스 열기로 뜨겁다.
‘제1회 완주군수배 승마대회’가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완주군 화산생활체육공원 일원에 위치한 공공승마장에서 열린다.
완주군이 주민들의 마음을 돌볼 마음안심버스 운행을 시작했다.
완주군과 전북대학교가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 체계 구축과 글로컬대학30 사업의 본 지정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
..
..
..
..